제인오스틴의 매력이 드러나는 책
민이 2025/12/31 10:20
민이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이성과 감성
- 제인 오스틴
- 16,200원 (10%↓
900) - 2025-12-16
: 4,640
도서제공
.
'이성과 감성'은 제인 오스틴 소설 중 가장 먼저 출판된 소설로 여성들의 연애와 결혼에 대해 다룬다. 제인 오스틴 소설답게 등장인물이 대거 등장하는데, 역시나 한명 한명 제각각의 성격과 특징이 있어 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특히나 정반대 성격의 소유자인 두 주인공 덕에 같은 상황에서도 대조적인 반응을 보여 더 빠져들며 읽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여주인공 중 언니인 엘리너는 '이성'적이고, 동생인 메리앤은 '감성'적이다. 반대성향의 두사람의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생각, 그리고 각자의 연애에서의 어려움을 어떻게 대처하고 대응하는지 보여준다.
제인 오스틴의 소설을 읽다보면 결혼에 대한 여성의 다양한 입장과 생각을 볼 수 있어 흥미롭다. 지금 시대와는 다르게 결혼이 무조건적이고 가장 1순위로 고려할 사항으로 묘사되긴 하지만, 결과적으로 모두 해피엔딩이라고 하기엔 애매한 관점은 있어 더 깊게 생각하게 된다. 남자들의 변명도 지금의 관점에서는 터무니없지만 그 시대의 여성들에게는 이해가 되는 부분이라던가, 결혼과 사랑이 꼭 일치하지 않는다는 부분 등 흥미롭기도 당황스럽기도 한 부분이 있다.
제인 오스틴의 소설 중 '오만과 편견', '설득'을 먼저 만나본 후 '이성과 감성'을 접했던 터라, 제인 오스틴의 감성과 특징이 그대로 드러나는 '이성과 감성'을 흥미롭게 읽었다. 다른점이라고 하면, 두 책과는 다르게 더 드라마틱하고 반전이 있다는 점이다.
소설의 결말과는 무관하게 '이성과 감성'을 통해 상반되는 두 성향이 적당한 조화를 이루어야 된다는 것을 가장 크게 느꼈다. 언니 엘리너의 '이성'적인 성향은 때론 답답하게, 동생 메리앤의 '감성'적인 성향은 때론 무모하게 느껴진 점이 가장 컸기 때문이다.
제인 오스틴의 작품을 처음 만나는 사람이라면, 대거 등장하는 인물들과 그들의 성격 묘사등을 더 친근감있고 흡입력 있게 접할 수 있는 엘리 출판사의 번역을 추천한다. 엘리출판사의 번역은 다른번역과 다르게 구어체로 되어있어 제3자가 옛날 이야기 해주듯 옆에서 있었던 실제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느낌이 든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