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친놈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과거에 붙잡힌 사람을 위한 책
- 아리엘 슈워츠
- 15,300원 (10%↓
850) - 2024-06-05
: 2,219
이책은 과거 트라우마, 그중에서도 주로 어린시절의 트라우마를 다룬다.
ptsd라는 말은 많이 접해봤지만 심도있게 다루는 책을 읽는건 처음이었다.
사례와 자가진단 치유 전략까지 다루고 있어, 트라우마를 겪은 사람에게도 좋지만, 이책을 읽고 주변에 트라우마를 겪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도 있을것 같다.
이책은 과거에 붙잡히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치료할,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다. 더이상 과거에 얶매이거나 두려워하지 않고 삶에서 균형을 찾으며 스스로를 존중해 나가야 한다.
책에서 기억에 남는점은 평소 일기를 종종 쓰곤하는데 기분이 답답할때 조금 나아진다 싶었다.그런데, 책에서 마음속에 떠오르는걸 적어보는것도 치유 전략중에 하나라는걸 알게되서 나의 일상에도 적용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7장에 대인관계 치유 문제는 평소 거절을 못하거나 친구, 동료등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것같다. 치유방법중에서는 나는 거절당해도 괜찮고, 다른사람들이 나를 거절할수도 있다고 인식한다는것이 인상깊었다. 평소 거절을 두려워해 말을 못하던 부분이 많은데 이러한 점이 나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주된 내용은 어린시절의 트라우마와 관련되어 있지만 치유전략중에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많은 책이다.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지원을 받아 모임까지 하게 됐는데 , 책속에 대인관계 기술과,나만의 대인관계 기술을 연관지어 말해보던것이 기억에 남는다. 이 책으로 모임도 즐겁게 하고 평소 많이 읽어보지 않던 심리학 서적을 읽게 되어 도움이 됐던것 같다.
북플에서 작성한 글은 북플 및 PC서재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