므기도 했다. 빈센트 반 고흐는 빛과 색의 덧없이 스쳐가는 인상을 캔버스에오기는 작업에 전념했다. 나는 고흐의 광적인 붓놀림을 볼 때마다 지독한 불만을 엿보게 된다. 내가 여기서 다 열거할 수 없을 만큼 수많은 예술가와 사상가들이 편집광의노예였다. 그들을 이끌어간 원동력은 균형을 추구하는 것과는 정반대의 힘이었고, 나는 그 힘이 창조력의 원천이었다고 주장한다. 소설가 아나이스 닌은 다음과 같이 썼다. "어떤 것은 항상 과잉에서 태어난다. 위대한 예술은 극도의 공포, 극도의 외로움.
극도의 억제와 불안정성에서 태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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