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묘정 저의 『생각보다 너는 더 강한 사람』 을 읽고
길가를 지나다 보면 눈에 띠는 미용실이나 미장원 등이 많다.
그 만큼 사람이 많다는 정황이고 결국 경쟁이 치열한 업종이라는 셈이다.
머리를 하는데 있어서 경쟁이라 하면 당연히 그 미용실을 운영하는 원장의 기술력이 으뜸이어야 하겠지만 그것보다도 어쩌면 더 우선적인 것이 있다면 구수한 입담과 함께 인생관에 있어 남다른 면이 있다면 더더욱 인기 폭발의 만점이 되리라 믿는다.
왜냐하면 미용실에 가면 가는데로 즉시 해결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대개는 기다리는 시간이 많은 경우이기 때문에 이 시간을 통하여 결국 서로간의 주고받는 입답의 대화시간이 무엇보다 더 중요한 시간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 시간에 현 시사문제에서부터 지나온 인생문제 등등 모든 문제에 관해 시원스럽게 탁 터놓고 맞상대 이야기 상대로서 소통할 수 있는 원장이라면 당연히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당연힌 기술은 조금 부족하다 하더라도 구수한 입담으로 즐겁게 자신의 별로인 마음을 대화로써 확 풀어주는 원장님이 있다면 당연히 그 미장원으로 찾아갈 수 있지 않겠는가?
나 자신이 찾아가는 미장원은 도심에서 멀리 떨러져 있어 교통이 불편하지만 꼭 찾아간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원장님의 정성스러움이다.
또 항상 가서 느끼는 것은 다방면에 대한 구수한 입담이다.
오시는 다양한 모든 고객을 상대로 그렇게 활발하게 맞상대하시면서 일일이 손님과 소통하시면서 가까이 하시는 모습이다.
마치 가족 이상처럼 가까웁게 느껴지게 만드시는 친절하신 정성이 돋보이시는 것이다.
기술을 위한 끊임없는 공부를 하시는 모습도 돋보이신다.
바로 이런 노력을 지속적으로 행하고 있기 때문에 비록 시내권이 아닌 약간 시외권에 위치하고 있어도 언제나 손님들이 지속적으로 끊어지지 않고 찾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을 쓴 저자인 ’마이오헤어’ 대표 원장,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AthanBe(어덴비)’김묘정 대표님은 참으로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존경심이 절로 일어나게 만들었다.
저자는 어린 시절과 관계의 상처, 불완전한 날을 거쳐 자신만의 길을 단단하게 만들어 낸 한 사람의 기록이기 때문이다.
인생을 바꾸는 것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기회가 아니라,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쌓아온 수많은 평범한 하루들이었다고 말하는 저자는 어린 시절의 상실과 상처, 반복된 이별과 불안정한 삶 속에서도 끝내 자신을 놓지 않았다.
잘 해내지 못해도 괜찮다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면 된다고, 그렇게 자기 자신을 설득하며 살아온 시간이 쌓여 지금의 단단함을 만들어 낸 것이라고 당당하게 피력하고 있다.
저자를 지금의 자리까지 이끈 것은 특별한 기회도, 운도 아니었다.
그저 매일의 반복, 작은 선택들, 그리고 꾸준함이었던 것이다.
이 책은 한 사람이 무너지고 다시 일어나는 과정에서 어떻게 자기만의 기준과 철학으로 현재의 삶을 만들어왔는지를 차분하게 보여준다.
나아가 결국 나를 변화시키는 건 아주 평범한 하루 속에서도 끝내 놓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과정에 있음을 깨닫게 만든다.
“진짜 단단함은 무너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무너지고도 다시 일어서는 과정에서 온다.” 는 멋진 교훈이다.
우리 모두는 강하고 멋진 사람이다.
그렇다면 얼마든지 자기 자신을 믿고 강력하게 나아갔으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결과는 한꺼번에 오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사소한 작은 것, 하루하루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쌓여서 이룩된다는 것을 반드시 명심했으면 한다.
그 매일매일을 힘차게 성원 보낸다.
파이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