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윤스키 리더십
- 윤스키
- 15,300원 (10%↓
850) - 2023-01-20
: 16
이 책을 보는 순간 2020년 12월 첫 출판으로 설레시던 윤스키대표님이 떠올랐고 첫 강의시라면서 내용이 너무 알차고 감동깊었던 윤스키대표님의 강의가 떠올랐습니다.
아시는 분의 책이니 책장을 넘기는 데 제가더욱 설레였답니다.
책에서 와 닿은 세 문장만 꼽아본다면?
첫째, 모든 사람이 리더이기 이전에 훌륭한 팔로워가 되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하는 것도 훌륭하지만
조금 더 적극적으로 리더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며
문제해결을 위해 움직이고 돕는 비서 혹은 조력자의 모습이 진정한 팔로워십이다. 고개를 끄덕이며 읽었습니다. 리더라고 해서 이끌기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훌륭한 팔로워가 되어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따라주는 모습을 보여줄때,즉 훌륭한 팔로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있구나!
이 부분이 저에게 리더를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게 해 주었고
진정하게 '이끌'기 위해서는 먼저 훌륭한 팔로워가 되는 것이 중요하구나 하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답니다.
둘째, 스트레스는 성장을 위한 유일한 길이다.
운동은 우리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다.
근력 운동은 많이 하고 나면 온몸이 뻐근하고 아프다.
하지만 24~48시간 회복할 시간을 주면 끊어졌던 근육질을 더 탄탄하게 회복된다. 그 후에 신체적으로 더 강해지고 더 많은 스트레스도 이기게 된다. 감정의 경우도 같다. 실패도 하고 거절도 당하면서 감정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아본 사람이 그 과정에서 회복하고 나면 역경지수라는 것이 자라 더 단단해진다.
웬만한 어려움에는 포기하지 않게 된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주기적으로 회복하는 것이다. 회복이 없다면 나가떨어질 것이다. 회복을 해야만 점점 더 수용력이 확장될 것이다. 우선은 신체적 에너지부터 관리하자
건강이 무너지면 다 무너지기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부정적으로만 보지 않고 성장을 위한 유일한 길이라고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관점이 많이 와닿았어요. 작년에 자기계발을 위해 나만의 시간과 공간의 확보를 위해 애쓰는 사이에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 따가운 눈총과 원망의 눈길을 많이 받았던 것이 생각났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에게는 나만의 중심을 갖고자 하는 열정이 간절했기에 관계의 문제에서 일어나는 스트레스를 묵묵히 받아내며 견뎠지요.여기에서 타인의 인정과 사랑을 받고자 저만의 시간을 포기한다면 다시 과거의 타인에게 이끌리던 삶의 패턴이 반복될 것 같아서요.
이 글을 읽으니 지금은 오히려 작년의 그 시간들이 보다 더 타인들에게나의 섬세함과 다정함을 상처받지 않고 베푸는 내공을 기르게 되는 소중한 성장의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이 구절이 와 닿았답니다.
셋째, 신체적 에너지부터 관리하자
신체적 에너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음식, 운동, 수면 세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식사는 일단 아침에 가벼운 식사를 하고 아침과 점심, 점심과 저녁 사이에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혈당수치를 빨리 올려주는 음식 말고 천천히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견과류, 채소 등을 주로 먹었다.
그랬더니 점심 때 허기지지 않아 과식하지 않게 되었다.
운동은 계획적으로 했다. 스트레칭은 매일 했고 근력 혹은 유산소 운동은 일주일에 최소한 두번씩 했다.
기준은 한번 할 때 최소 20분으로 잡았다.
가장 어려웠던 것은 수면 시간을 8시간으로 늘리는 일이었다.
질 놓은 잠이 에너지를 높인다. 나는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호흡법 자기전 스트레칭, 방온도 조절, 잠들기 한 시간 전 핸드폰 화면 멀리하기 등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같이 음식, 운동, 수면을 바꾸면서 2달 후 나의 하루 에너지 레벨은 완전히 달라졌다.
나는 새사람이 된 기분을 느꼈다.
신체적 에너지 관리 나처럼 중년에 들어서는 분들은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그러던 중 윤스키리더십의 신체적 에너지 관리에 대한 부분이 너무나 와닿았고계단 오르기, 트렘폴린 20분 뛰기, 자기직전 누워서 다리 운동하기 등으로 꾸준히 몸의 체력을 관리하는 습관과 음식, 수면에 신경을 더 써서나도 일을 다 하고 집에 돌아와도 아이를 케어하고 가정을 돌볼 수 있는 에너지를 남길 수 있게 관리해야겠다.
읽기 전과 후가 어떻게 다른가요?
삶을 바라보는 관점이 더욱 긍정적으로 변하게 된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인간관계, 그리고 내 에너지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고보다 나 자신의 상태를 잘 알아차려서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해외여행이나 다개국어 능력만 부러워할 것이 아니라 리더가 되기 위한 자세에서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그 기본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글로벌한 해외 경험으로 가득찬 작가님의 경험치가 부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그 속에서도 결국 핵심은 제대로된 인성을 갖추고 도전의식을 갖고 인간의 기본적인 인성을 갖추는 기본이 살아있을 때 성장도 성공도 할 수 있고
타인에 선한영향력을 미치는 단단한 사람이 될 수 있겠구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떨리는 설렘으로 3년전에 들었던 강의을 떠올리면서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책을 읽으면서 느낀 마음 속에 깊은 울림과 이 분의 성장스토리가 곧 나의 성장 이야기가 되기를 또 다른 여러분들의 성장 이야기의 양분이 될 수 있기에 성장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좋은 책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