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실천하는 몽상가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 제프 콕스·하워드 스티븐스
  • 16,200원 (10%900)
  • 2018-11-12
  • : 2,308

마케팅 분야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의 개정판이 나왔다.

2000년대에 책이 출간되었을 때 읽었던 것 같으니,

거의 20년 가까이 시간이 지난 상황에서

이 책을 다시 집어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당시에는 지금처럼 SNS로 마케팅을 하고,

모두가 유튜브를 보는 시대도 아니었는데 말이다.

20년 전과 지금을 비교하기에는 시장이 눈에 띄게 급변하지 않았나.

 

그럼에도 이 책을 읽어야 한다면

아무리 변화무쌍한 마케팅 영역이라 할지라도

'기본'이라는 공식은 절대 변화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니즈를 치열하게 고민하고,

이를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반영하는 것이라 한다면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큰 차이점은 없을 것이다.

 

우리의 고객이 누구인지,

어떻게 하면 그들에게 다가갈 것인지,

급변하는 마케팅 세계에서 무엇을 다잡고 또 무엇으로 고객과 소통할 것인지 등등

 

마케팅의 기본 원리원칙과 마인드를 잡아가야 하는

초보 마케터라면

마케터와 고객 등 수많은 인터뷰 데이터를 공식화해 

우화라는 형식을 빌린 마케팅 책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추천해본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