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재테크 관련 책을 많이 읽고 있어요. 30대 초반에 재테크 지식을 잘 쌓아놔야 나중에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시대는 저금만 해서는 돈 모으기 힘든 시대잖아요? 시드머니가 어느정도 모이면 투자를 하기 위해 주식, 부동산, 돈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주식은 왜 오르는 건지 만약 오른다면 그 시그널이 어떤 것인지 알려주는 주식투자책이 많이 도움이 될 거 같은데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를 읽었어요.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하는 말이있는데요. 본인이 사면 떨어지고 팔면 오른다고 하더라구요. 주식을 막 시작한 주린이들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주식투자책으로 추천하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주린이라 공부가 필요해요! 주가는 살아있는 유기체로 사람들의 심리가 크게 작용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주식 투자하는 사람들은 사람 심리도 공부해야 한대요.
주식투자책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에는 주가 상승 이유 20가지를 약자로 요약해서 외우기 쉽게 소개해 놓았어요. 예를 들면 1장에서는 흑인대리로 소개하고 있는데 주가가 오르는 시그널 로서는 흑자전환, 인물, 대체효과, 리스크 해소가 작용한다는 뜻이예요.
각 파트에서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폭발적 지수라고 주식 상승의 레벨을 측정해놓았는데 주식이 어느정도로 오르는지 정도에 대한 설명이예요. 시그널이 주가 상승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해요. 그리고 각 파트에는 실제 사례도 실려 있어요. 공시자료와 차트가 실려있어서 과거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어떻게 참고해서 투자할 수 있겠어요.
주식투자책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 책 속의 책 부록파트에는 업종별 주가 상승의 급소가 실려있어요. 예를 들어 건설 업종은 경기상황에 따라 주가가 어떨때 변화되는지 주가 상승, 하락의 시그널은 어떤 것인지 참고할 만한 실제 사례까지 실려있어서 주린이에게 공부하기 딱인 듯해요. 연습문제도 하나 실려있어서 주식투자를 막 시작한 대학생들이 공부하기도 좋겠네요. 저도 학부시절에 이런 책을 읽고 모의 투자를 해봤으면 좋았겠다 싶었어요!
최근 주식투자책이 쏟아져 나오고 재테크 관련 도서도 엄청 많이 출판되서 주린이에게 어떤 책이 좋을지 고르기 힘든데요. 부자가 되는 마인드에 대한 책이나 가치투자, 펀더멘탈을 강조하는 책들도 좋지만 읽어보니 사실상 인문학에 가깝더라구요. 그런 책들로 큰 틀에 대해 배운 다음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로 실제 사례에 대해 공부하는 걸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