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정말 주식투자를 많이 하잖아요. 주변에 안 하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코시국으로 유동성이 넘쳐 흐르는 이 시기에 주식으로 돈이 흘러 들어가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 수도 있는데요. 아무리 코스피가 오른다고 하더라도 아무런 공부도 하지 않고 주식투자를 하는 건 위험하잖아요. 주식 투자를 많이 하는 요즘 차트를 통해 주식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증권사 출신으로 현재는 이상투자그룹이라는 주식 투자 회사를 운영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개미들이 주식과 친해질 수 있도록 수준별 맞춤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는 학교 다닐 때부터 온라인 강의를 많이 봤어요. 요즘 같이 오프라인 강의를 보기 어려운 시기에는 온라인 강의가 요긴하더라구요. 집콕하면서 할 일도 없는데 이런 주식 강의를 수강하는 것도 방법일 거 같아요. 물론 다른 강의들도 많을 테지만요.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최근 나오는 주식책들과는 조금 다른 형태예요. 가로로 된 제본으로 차트 위주 책이더라구요. 저는 학부시절에 경제학을 전공했는데요. 금융관련 자격증을 많이 공부했었거든요. 마치 그 자격증 문제집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아 딱 운전면허 시험 문제집 같은 느낌이예요.
책의 앞 부분 파트 1 부분에는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변동성완화장치, 주식의 역사, 거래량 등 기본 주식 관련 용어 정리와 지식들을 소개하고 있구요. 파트2~파트8까지는 차트 설명 위주로 되어 있어요. 차트는 정말 하나도 볼 줄 모르는데 차트 우측에 선생님의 절대비기가 소개되어 있어요. 차트 분석하는 방법을 정말 1도 모르는 저에겐 신기한 세계네요.
차트 흐름은 시대에 맞춰서 계속적으로 변한다고 하더라구요. 주식 차트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나름 최신 경향을 담고 있다고 해서 요즘 차트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될 거 같아요.
종목별로 차트를 보여주고 매도/매수 타이밍을 짚어주고 차트가 300개나 되서 차트 분석 공부를 정말 원없이 할 수 있겠어요. 양이 워낙 방대해서 한 번에 다 읽기는 힘들 것 같고 목차에서 필요한 부분을 그때그때 찾아서 내 투자에 맞는 파트를 찾아보면 될 거 같아요.
왜 개인 투자자들만 주식시장에서 손해를 보는 걸까? 저자가 고민하면서 쓴 책이라고 하네요. 단기매매나 급등주 매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개미 투자자들에게 차트 공부는 필수라니 한 번쯤 읽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