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내용에 그렇지 못한(형편없는) 편집
우유탄죠리퐁 2022/09/15 07:10
우유탄죠리퐁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 이창수
- 22,500원 (10%↓
1,250) - 2018-10-25
: 23,817
워낙 후기도 많고 그 평도 좋아서 기대를 하고 책을 샀습니다. 한국에서 나고 자란 제가 네이티브 영어를 구사할 거란 생각따윈 애초에 하지 않았으니 말이죠.
책을 받고 설레는 마음으로 책을 살펴보는 순간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화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쓸데없이 여백을 많이 두고 본문의 글씨 크기는 최대한 줄여 편집을 했습니다. 책 보기가 굉장히 불편할 정도로 글씨가 너무 작습니다.
아니 내 평생 이렇게 형편없이 편집된 책은 또 살다살다 처음 봅니다. 시집도 이렇게까지 하지 않겠네요.
형편없는 편집의 이유가 책의 페이지수를 줄이려는 생각이었을진 모르지만 본문의 쓸데없는 여백만 줄여도 페이지는 크게 늘지 않았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책의 내용이야 워낙에 뛰어나기에 감히 평가를 하자면 만점을 주기에 충분하지만 형편없는 편집으로 인해 별점 한 개를 줍니다. 어디까지나 책의 내용과는 별개로 편집을 기준으로 해서 별점을 준 것입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이 책의 내용은 매우 훌륭합니다. 한국인들의 죽은 콩글리쉬를 원어민의 살아있는 영어를 바꿔 줄 아주 고마운 책입니다. 오죽하면 구판이 절판되자 중고값이 10만원으로 치솟을 정도로 그 가치가 값지고 존재하는 자체만으로도 매우 고마운 책입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영어 학습서 중에서 네이티브 영어를 다룬 책도 얼마 안되지만 그중에서도 네이티브 영어에 대한 개념을 잘 정리하거나 예문을 많이 실은 책은 이 책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이 책은 한국인의 콩글리쉬와 네이티브 표현을 같이 비교해서 뭐가 어색한건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두고두고 꺼내 보면서 나의 콩글리쉬를 진짜 네이티브 영어로 바꿔줘야 할텐데 볼때마가 작은 글씨 크기때문에 책을 보는데 큰 어려움을 겪어야 할 걸 생각하니 벌써부터 혈압이 오릅니다.
책을 보다가 혈압이 오르고 암이 걸릴 것 같은 기분은 내 평생 처음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