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예쁘고, 유용한 일력들이 참 많아요.
저는 명화, 스피킹, 엄마의 말 등 일력들이 여러권 있는데요.
몇년 전 일력을 처음 봤을 땐 책 보다 가격도 더 비싼데, 왜 베스트셀러인지 몰랐었어요.
그런데 아이를 키우다보니 일력은 직관적이고, 다양하게 환경 구성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이후 일력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장 가성비 좋게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있어요.
초등영어라는 이름으로 초저에게 맞는 일력들도 있는데,
이번에 만나본 '스카이쌤의 초등 영어 일력'은 초등3 이상 아이들에게 필수이지 않을까해요.
영어 동화책을 읽다보면 아이들은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그 중 가장 흔한 궁금증이 명사에서 어떤건 'pen' 인데, ㅇㅓ떤 단어는 'pens' 이라는 거죠. 자연스럽게 s가 붙은 단어는 복수형을 나타낸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여기서 궁금한 점이 'es'가 붙는 것도 있고, 복수형의 형태가 달라지기도 한다는 거죠.
문법을 가르치고 싶지 않아도 영어 책을 보다보면, 자연스러운 호기심이라 관련 내용을 한 번은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아직 한글 문법을 하지 않은 아이에게 영어 문법을 가르치기 쉽지 않아요.
깊지 않지만, 핵심을 짚고 넘어갈 수 있는
아이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 줄 수 있는 책이 이번 '스카이쌤의 초급 초등 영어 365 일력' 이었어요.
'영어 공부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 라는 책도 스카이쌤이 쓰신건데, 유익해서 함께 사진 찍어봤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스카이쌤의 초등 일력은 52주로 구성되어 있고, 1주일 단위로 주제가 달라져요. 매주 day1 에는 한 주간 배울 내용에 대한 설명을, day2~6에는 영문장과 문장 분석을, day7에는 복습 문장을 담았어요.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머릿속에 기억하는데 도움될 것 같아요.
일력의 장점이 처음부터 정독을 할 필요가 없다는 거에요.
매일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보고,
궁금한건 바로 목차를 통해 찾아볼 수 있고,
무엇보다 큐알코드가 있어 원어민 성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죠.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Well begun is half done"
시작이 반이다.
스카이쌤의 응원으로 52주 시작해보아요.^^
1주차는 주어와 동사에 대해 나오고요.
초3이상이라면 문장 구성 요소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영어를 안좋아해서 기본적인 것만 꼭 가르쳐주려고 하는데요.
주어, 동사, 명사 이야기를 들으며 문장을 보니 막연하게 생각하던 부분이 더 이해가 잘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be동사까지는 이야기 하지 않고, 하루 한 문장씩 함께 읽고, 아이 수준에 맞는 내용을 가르쳐주는데요. 초5 이상이라면 동사가 어떻게 나누어지는지도 알면 좋을 것 같아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주차의 주제는 목적어와 보어에요.
아이가 목적어, 보어라는 단어에 대해 낯설어 한다면 오늘의 문장을 읽으며 심플하게 넘어가도 될 것 같아요.^^
일력의 장점은 언제나 반복 가능하다는 점이니까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3주차는 주제에 관한 내용이라 쉽게 영문장을 일힐 수 있는 것 같아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주차는 저희 아이가 궁금해했던 명사와 관사에요.
엄마표로만 진행하는 경우 엄마도 영어를 배운지가 오래 되서 정확한 설명이 어려웠다면 이 부분을 미리 읽어보고 아이에게 설명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명사의 명은 이름을, 사는 말씀을 나타내는 말이어서
이름을 나타내는 말이 명사야." 라고 이야기해주니 아이는 내 이름도 엄마 이름도 명사라고 이야기 하더라고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초등 국어에서 한글 문법을 문법 파트로 따로 배우진 않지만, 교과서에 문법이 녹아있잖아요. 꾸며주는 말로 알고 있는 형용사를 예시와 함께 읽었더니 역시 바로 이해를 하더라고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번 일력책은 초등 초급~중급 교재 학습자에게 적합하고요.
영문장의 정확한 형태를 이해하고 싶은 부모님과 성인 학습자, 학생 누구나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졌다고 해요.
영어 속담 52개, 영어 표현 100개 이상, 176가지 문법 사항이 들어간 문어체 문장 370개, 구어체 문장 350를 담았고, 정확도와 활용도 높은 현지식 표현으로 문장을 엄선했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요.
문법이 이제 필요한 초3이상의 학생들에게 강추합니다.^^
ㅡ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했습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