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정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하버드에서 배운 최강의 책육아
- 가토 에이코
- 14,850원 (10%↓
820) - 2023-01-27
: 160
지금은 조금 슬렁해졌지만, 나는 나름 아이들 책읽기에 열성인 엄마였다. 그냥 있는 책 열심히 읽어주다가, 첫째 여섯살 무렵에 전집을 들이기 시작해서 100일 독서에 참여하여 기록을 남기고, 독후활동. 연계독서도 중간에 틈을 두고 약 일 년 반 정도 한 듯 하다. 아이들 책 읽어주며 도서관 수업을 듣고, 책놀이지도사, 구연동화 자격증도 땄다. 엄마표 책읽기 관련 수업도 들었다.
그렇게 계속 책을 읽어주고 나도 배우면서, 책 내용만 읽어주던 나의 스타일도 조금은 변해갔다.
그 스타일은 이번에 읽은 책 《하버드에서 배운최강의 책육아》와 닿아있다.
그래서 책을 읽는 내내 너무 아쉬웠다.
내가 나름의 방법으로 약간의 대화식 책읽기를 시작했을 땐, 처음이고 방법을 몰라 아주 어색했기에 적응에 시간이 걸렸고 아이도 이미 스토리만 읽어나가는게 익숙해서 책 읽으며 이야기하는 것을 안좋아했다. (다행히, 둘째는 지금도 대화식 책읽기를 즐긴다.)
이 책을 더 빨리, 첫째가 태어나기 전, 아니면 첫째가 아주 어릴적에 읽었으면 좋았을텐데. 이 책의 서두라도 읽어봤다면, 이렇게 책 읽어보세요. 라고 친절히 나와있는 사례 부분만이라도 읽고, 내가 준비되어 있었다면 아이와 책 읽었던 시간들이 좀 더 유의미 해졌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자꾸 든다.
자녀 계획을 하고 있는, 혹은 아직 어린 아이를 둔 부모나 할머니, 할아버지가 읽어봤으면 좋을 듯 하다.
#슬로우미러클 #하버드에서배운최강의책육아 #길벗출판사 #대화식책읽기 #책읽기의힘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