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가게를 위한 브랜딩은 달라야 합니다 >
초보 사장님을 위한 영화 속 마케팅 공식 15
영화 속 가게와 식당, 푸드트럭은 어떻게 살아남았을까?
작아서 더욱 가치가 큰 줄서는 가게의 비밀을 담다
청림출판 / 정나영 지음

극한직업, 국제시장, 장수상회, 카모메식당, 미나미 양장점의 비밀 등
15개 영화 작품을 통해서 알아보는 작은가게을 위한 마케팅 신간도서 !
유통업계에서 십여년 근무하고, 현재 상품기획과 소매업을
연구하고 강의하는 교수님인 저자가 영화 속 가게를 직접 컨설팅 해준다

작은 가게일수록 오히려 더 브랜딩이 필요하다
불황 속에서도 내 가게의 특성, 장점, 차별점을 파악 후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야 지속적인 운영& 수익창출로 이어진다
내 만족을 위해, 취미로 운영하는 가게가 아닌 이상
가게&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는 반드시 브랜딩에 신경써야 한다
초보사장님, 창업 준비중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은
쉽고 재미있게 쓰여진 브랜드 마케팅 책이다 !

인상적이었던 '3장 가격을 지배하다'
영화 극한직업의 형제치킨집을 보면서 배우는 실전 마케팅 기술
형제치킨은 수원왕갈비통닭이라는 특별한 메뉴 하나로
단숨에 SNS 인기 맛집이 된 동네 치킨집이다

뛰어난 맛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가격 지배력까지 가진 형제치킨
8가지 브랜드 마케팅 요소에 대입해서 보면
가격, 상품, 고객쪽으로 그래프가 치우쳐져 있는 걸 알 수 있다
부족한 영업서비스, 위치 및 공간, 촉진, 브랜딩, 커뮤니티
요소 부분에 추가적인 마케팅 기술과 전략이 들어간다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치킨집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다 > <

전문가가 분석하고 제안하는
극한직업 속 형제치킨 브랜딩&마케팅
sns 활동 시작하기 & 영업 범위를 커뮤니티로 확대
고객이 원하는 메뉴와 종류의 수를 찾는 메뉴엔지니어링 필요 !
영화 속 가게를 예를 들며 보니까 확실히 이해가 잘 된다
내 가게, 내 사업에도 즉각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브랜딩 기술을 배울 수 있어서 더욱 실용적인 도서가 아닐까 싶다


MD/VMD, 메뉴엔지니어링, STP, MOT
소셜 미디어 마케팅, 리테일 테라피, 입지 선정 등등
다양한 마케팅 지식과 기술 그리고 전문 용어들
익숙한 듯 낯설고 생소하지만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

영화 속 가게보다 더 매력적인 내 가게를 위한
15가지 마케팅 기술 & 8가지 마케팅 요소 !
정말 작고 평범한 가게여도, 예비창업자&초보사장님이라면...
내 가게를 위한 브랜딩을 달라야 합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