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손을 쓰는 방법
먼. 2024/01/15 18:01
먼.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케이크 손
- 단요
- 13,500원 (10%↓
750) - 2023-12-25
: 1,098
단요 작가의 케이크 손. 가제본 서평단으로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제목을 듣고 상상한 건 케이크로 만들어진 손이었는데 읽고 나니 케이크를 만들어내는 손이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신의 손이 닿는 생명체를 케이크로 만들어버리는, 공무원이었지만 이제는 아무 것도 제대로 먹기 힘들고 정상적인 삶이 어려워진 아저씨. 집에서는 방치되고 학교에서는 여왕의 장난감처럼 살아가는 주인공 현수영. 그리고 주인공의 여왕이자 그 여왕 주변에서 괴롭힘당하거나 이용당하는 다른 아이들의 관계가 처절하게 얽힙니다.
등장하는 인물 대부분이 누군가의 가해자이고 또 피해자인 이야기는 너무나 생생해서, 길지 않은 이야기지만 단숨에 읽을 수 없었습니다. 작가님의 다른 작품 중에는 마지막까지 손을 뗄 수 없는 이야기도, 장르적인 설정이 압도적이어서 감탄하게 되는 이야기도, 주인공의 성공을 기원하게 되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생각할수록 같은 작가님의 이야기라는 게 놀랍습니다.
케이크 손을 갖고 있는 건 아저씨지만 누구나 케이크 손을 갖고 있다고 말하는 주인공의 말이 무척 가슴에 남습니다. 우리는 모두 약점을, 누군가를 해칠 무기를 갖고 있지요. 그걸 어떻게 쓰느냐가 사람의 삶을 여러 방향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거고요.
마지막을 보고 나니 가슴이 막막해지네요. 작가님의 작품 중에 가장 장르적인 면이 적지만, 또 그만큼 무척 현실적으로 생생한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다음 작품이 나오길 기대하게 되네요.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