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를 위한 다른 각도의 쉽고 편한 팁...
hanisanuga 2003/11/26 16:42
hanisanuga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카메라를 사는게 처음에는 가족을 찍어주고 싶고 다른 경조사나 행사등에 좋은 기록을 남겨두고 싶은 생각에 구입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런 중에도 다소 차별화된 의미의 사진기록을 남기려 할때 이 책의 팁들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초보로서 쉽게 간과되는 구도상의 맹점이나 반셔터 기능, 다양한 각도... 이런것들이 사진설명으로 쉽게 다가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저자의 논조와 상반될수 있겠지만 저자가 책을 통해 반영하고자 하는 의미를 파악한다면 사물을 다르게 보기도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남이 독특하게 찍어둔 사진을 보는게 쉽지 자신이 새로운 각도에서 찍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런면에서 보면 이 책의 팁들은 입문자들에게 다양한 시선을 제공해주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분명 아가사진은 일반 단체사진과 다른 무언가가 가끔은 필요하기 때문이죠.
제목은 ' 아가사진 ' 이라는 말이 들어있어서 아기사진만 취급하는것 같아도 인물사진에 전체적으로 쓰일수 있는 포괄적인 내용을 쉽고 간략하게 열거해 두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를 해서도 안되지만 기초적인 내용 위주로 보시면 되고 완전 수동카메라보다는 보편적인 반자동이나 자동카메라유저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간단 팁들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완전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사진 입문하시는 분들에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웹상에서 관심있게 인물 사진을 꾸준히 봐오던 분이나 관련분야에 대해 서핑을 하시던 분들에겐 기대에 못미칠 수도 있습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