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바위보, 그리고 밝혀지는 진실!
📚얼굴 없는 진실, 얼굴 있는 거짓!
📚앨리스 피니 저자 <가위바위보>!
✌️넷플릭스 영상화 결정! <가위바위보>는 부부관계와 인간 내면의 어두운 욕망을 그린 작품으로, 넷플릭스 TV 시리즈로 영상화가 결정된 작품이다. 저자는 트위스트의 여왕이라 불리울 만큼 예상치 못한 반전과 치밀한 구성으로 유명한 작가인데, 이번 작품에서도 역시 저자의 실력을 엿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적과의 동침이라고 해도 무방한 부부 사이를 실감 나게 그리고 있는 작품으로, 가장 가까운 사이인 부부의 평온한 일상 속에 깃든 놀라운 비밀이 밝혀지는 작품으로, 절대로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가독성 뿐만 아니라 흡입력도 대단한 작품이다. 부부관계뿐만 아니라 부모,자식, 친구, 형제 사이 등 뒤틀린 욕망에 사로잡힌 계획적인 사건에 이용될 경우 어떤 비극을 불러올지를 아주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매년 결혼기념일마다 편지 형태로 이야기를 풀어놓은 애덤의 아내, 결혼기념일을 맞아 남편 애덤과 함께 스코틀랜드 하일랜드의 산간벽지 마을에 위치한 예배당으로 주말여행을 떠나온 어밀리아, 부부 사이가 날이 갈수록 시들해지면서 어밀리아와 서로 신뢰할 수 없는 관계가 된 애덤, 그리고 예배당 밖에서 이들을 은밀히 지켜보는 로빈의 이야기를 번갈아가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서로 다른 화자들이 저마다 자기 자신이 처한 입장을 털어놓면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데, 이 점이 아주 흥미롭다. 자신이 겪은 지난날을 이야기하고, 과거와 많이 달라진 현재를 받아들이기 힘들어하고, 지금의 상태가 되기까지 어떤 우여곡절이 있었는지, 미래는 어떻게 달라지길 바라는지 등 각각의 화자들이 자기 자신이 처한 입장을 털어놓는다.
✊️이 작품은 4가지 시점으로 진행된다. 남편 애덤의 시점, 아내 어밀리아의 시점, 그리고 아내가 쓴 편지,정체를 알 수 없는 인물의 시점이다. 같은 사건을 바라보는 서로 다른 시각을 교차시켜,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끊임없이 혼란을 야기시킨다. 부부 관계의 균열과 인간 관계 속에 숨겨진 욕망을 그린 이 작품은 부모, 자식, 형제,친구까지 사이가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큰 비극을 낳을 수 있다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 작품을 읽다보면, 결혼 생활에서 느끼는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인지, 결혼 이야기가 이토록 불안감을 조성하거나 매력적인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긴장과 서스펜스! 깜짝 놀랄만한 반전이 가득한 이 작품은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예측 못 할 정도로 책을 끝까지 읽다보면 대부분 잘못 알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여러 시점을 통해 같은 사건을 다르게 보여주는 이 작품은 누구의 말이 진실인지 끊임없이 의심하게 한다. 또한 외딴 예배당이라는 폐쇄적 공간을 인간 심리의 불안을 극대화시키는 공간으로 그려냈고, 고립된 상황에서 드러나는 본능과 두려움으로 나타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복잡한 문제를 다시 돌아보게 하는 이 작품은 4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이지만, 긴장감 있는 전개와 한 번 읽게 되면 손에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단숨에 읽게 되는 가독성이 있는 작품이다. 가슴이 뛰는 긴장감과 머리끝을 쭈뼛쭈뼛하게 만드는 반전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가로 놓인 복잡다단한 문제들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하는 작품으로, 매우 흥미로운 심리 스릴러 소설이자 인생의 여러 가지 교훈이 살아 숨 쉬는 작품이다.
🖐클리셰를 넘어 예측 불가능한 반전과 마지막 장까지 긴장과 충격을 주는 작품! 주인공 애덤이 안면실인증을 앓고 있다는 점을 독특한 설정으로 그려내어, 흔한 스릴러와 차별화를 두었다. 또한 얼굴을 알아보지 못한다라는 설정은 진실과 거짓, 사랑과 배신의 경계를 상징적으로 그려냈다. 이 작품은 단순히 공포와 스릴을 담아낸 작품이 아니라, 부부 관계와 인간 관계에서 오는 갈등과 욕망을 그려냄으로써, 관계의 균열과 인간 내면의 어두운 욕망을 잘 그려낸 작품이다. 빠른 전개, 독특한 설정, 강렬한 반전!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이 확정될 정도로, 시각적, 서사적 매력이 뛰어난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책을 먼저 읽고 난 후 드라마를 보게 되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가위바위보 #앨리스피니 #스릴러 #영미스릴러 #스릴러소설 #심리스릴러 #영미소설 #반전 #공포 #스릴 #긴장감 #책장파먹기 #소설리뷰 #소설추천 #책리뷰 #책추천 #도서리뷰 #도서추천 #밝은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