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레피님의 서재
  •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 이은영
  • 18,900원 (10%1,050)
  • 2022-11-30
  • : 1,245
오랜만에 정말 좋은 책을 만나 기분이 너무 좋다.

매번 책 앞뒤에 있는 추천사를 보고 본문에 들어가면 그 정도까지는 아닌 거 같은데?라는 의문이 드는 책들이 넘쳐나는데 이 책은 정말 추천사가 오히려 약하게 쓰였다는 생각까지 들게 한다.


이 책이 그렇게 느껴지는 이유는 저자가 직접 겪은 일을 가지고 풀어냈으며 그 설명 또한 비전공자인 내가 봤을 때도 쉽게 잘 다가와서 보는 내내 아 이렇게 하면 나도 한번 해볼 수 있겠다고 생각을 했다.


너도나도 마케팅, 홍보가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정작 아는 사람이 드물다. 사업을 하면서 바이럴 마케팅부터 마케팅 전문 회사에 의뢰도 해봤지만 매출과 직결되는 성과 지표 같은 것도 없고 단순히 네이버 검색에 최상단에 노출시켜준다거나 비용만 터무니없이 비쌌던 게 대부분이었다.


그런 나도 페이스북, 인스타, 네이버 등 너무나도 자세한 설명으로 아 이 정도는 그래도 해볼 수 있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광고를 하면서도 궁금했던 게 이게 어떤 성과를 가져오지? 아니면 이 광고가 최선인가?라는 고민이 들었는데 그런 것들이 이 책에 다 나와있다. 성과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자기가 가지고 있는 광고 시안별로 시기가 다르게 광고를 짧게 돌려서 성과를 보고 더 잘 나오는 광고를 최종적으로 선택하는 방법까지.


온라인에 노출되는 광고기에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고 그에 따라 1주일이면 1주일 아니면 한 달 정도로 해서 각기 다른 시안으로 노출을 시켜본 다음에 성과가 잘 나오는 걸로 선택하는 방법은 지금 알고 나서는 아 이렇게 쉬운 걸 왜 생각 못 했지?라는 생각이 들지만 현업에 매여 있을 때는 생각도 못 했던 방법이었다.


그 외에도 최근 몇 년간 퍼포먼스 마케팅의 역사와 그로스 마케팅에 대한 설명, 그리고 네버다이 247이라는 실제 홍보했던 제품을 가지고 사례들을 정말 자세히 설명해 줘서 많은 도움이 됐다.


정말 좋은 책 감사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