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남긴 서평입니다 ※
요즘 스마트폰은 PC에서 할 수 있는 웬만한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고, 오히려 폰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개발된 다양한 앱도 많아서 편리하지만 그만큼 복잡한 것도 사실이다. 컴퓨터에 덜 익숙한 세대일수록 스마트폰 사용에도 애를 먹을 가능성이 있고, 워낙 빠르게 변화하고 개발되는 게 많다 보니 자녀들도 부모님께 스마트폰 사용을 알려드릴 때 설명을 어디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할 때도 있다. 그래서 시니어를 위한 스마트폰의 기본 조작부터 다양한 활용법을 정리해놓은 가이드북이 출간된 건 양쪽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일 것 같다.

책의 사이즈부터 본문 글자와 삽화까지 큼직큼직하고, 여백도 넉넉해서 부모님이 보시기에 편할 것 같다. 목차를 보면 기본 기능부터 시작해 카톡, SNS, 일상생활(교통수단, 결제수단, 배달 앱 등)에 쓰이는 앱과 카카오톡 기반의 디지털 금융 관련 앱 활용까지 꽤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삽화와 간단하게 설명된 글을 따라 하다 보면 하나하나 기능을 섭렵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갤럭시 폰을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아이폰 유저를 위한 설명은 간단히 덧붙여진 정도라는 것.
이 책은 시니어전문 유튜브 채널 <걱정마엄빠>의 영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책으로, 각 설명 말미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영상을 참고하거나 복습에 이용할 수도 있다. 내용은 물론 책의 외형과 구성까지 시니어 독자 맞춤으로 만들어진 책. 스마트폰 사용법 때문에 자녀에게 반복해 묻는 걸 미안해하시는 부모님들에게 슬쩍 건네보면 매우 유용하지 않을까.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남긴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