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남긴 서평입니다 ※

이 책에서 소개하는 모로칸 디자인은 랜턴 무늬와 팔각형의 아라베스크 무늬 등을 포함한 동양적이면서 이국적인 디자인을 활용한 모티프이다. (모로코, 혹은 아랍 쪽에서 자주 보이는 시원한 느낌의 파란 바닥이나 타일을 생각하면 조금 더 친숙할지도.) 개인적으로는 코바늘뜨기를 가방, 모자 뜨기로 시작해버려서 모티프 뜨기는 경험이 적은 편이라 '코바늘'과 '모티프'에 먼저 끌렸다. 그런데 눈길을 끌지만 요란하지 않은 파란 계열의 색상도 취향이어서 책을 읽을수록 모로칸 디자인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모티프는 비슷하면서도 정말 다양한 무늬를 가진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같은 무늬인데 실의 색상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또 새로운 무늬가 만들어지는 것도 재미있다. 완성작 사진 바로 아래 도안을 함께 제시해서 마음에 드는 모티프를 발견하면 바로 시도해 볼 수 있다. 모티프 뜨기에 대해서는 초심자 마인드라 단색으로 완성해도 멋져 보이는 모티프를 발견해 나도 바로 시도해 보았다.(세 번째 사진 참고) 연결하기 전이라 둥글둥글하니 꽃무늬 같아 보이기도 하는데, 모서리를 잘 연결하면 멋진 팔각이 나올 것 같아 기대된다.

하나의 모티프만으로도 멋진 코스터로 활용 가능하지만, 같은 디자인의 모티프를 반복 나열하거나 다양한 조합을 섞어 여러 가지 소품을 만들 수 있는 것도 모티프 뜨기의 묘미이다. 이 책에서도 쿠션 커버, 담요, 태피스트리, 가방 등등 다양한 작품이 소개되어 있다. 색과 모양을 다채롭게 조합하는 모티프 뜨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 그리고 특유의 차분하지만 멋진 색감을 자랑하는 모로칸 디자인 모티프가 궁금한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남긴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