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행복한 서가
  •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 안희곤
  • 16,650원 (10%920)
  • 2018-01-02
  • : 346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한 4차산업혁명과 그 정보기술에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이 미래를 그려보는 기사를 읽으며 앞으로 얼마나 공부를 해야 뛰어가는 정보들을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스럽기까지 느껴진다.  4차 산업혁명이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는 하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잘 인지하기가 어렵다. 게다가 다가올 변화를 미리 대비하라고도 하는데 무엇을 대비해야할지 막막하기만할 뿐이다.

그래서 우리에게 제4차 산업혁명은 마치 먼 미래의 일처럼 보인다. 제4차 산업혁명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 그리고 우리는 다가올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해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이번에 읽은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는 4차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SNS 마케팅 기법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책이다.  요즘 문화 콘텐츠 산업분야에서는 one source multi-use(OSMU)라는 개념이 지배적이다. 즉, 하나의 콘텐츠를  제작한 후, 각 온라인 채널에 등록해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목적으로 한다. 단순히 똑같은 내용을 여러개의 채널에 업로드 시키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매체를 최적화된 여러 매체의 유형으로 전개하는 개념이 대세로 적용되고 있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카카오플러스, 네이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이론적인 어드바이스가 아닌 국내 대기업,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 다수의 SNS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무적인 조언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IT 기술의 진보 속에서 온라인 마케팅, SNS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기본부터 착실하게 온라인 광고에 대해 알게 해주는 책이다. 깊이 있는 기본처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온라인 마케팅 통찰 책은 그런 부분들을  세심하게 집어주고 있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서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라인 광고라> 분야에 있어서는 대처방안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답을 주고 있다.​ 처음 온라인마케팅을 접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 조금씩  적용해 나간다면 어느새 고수 소리를 듣게 될거라 생각한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