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미쌤의 두번재 샌드위치 책!!

저자님이신 아리미쌤의 1탄 <매일만들어먹고싶은식빵샌드위치&토핑핫도그 >덕분에 뚱샌드위치와 토핑핫도그를 알게 된 요똥 아짐인데 책 보며 만들어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서 정말 많이 활용했었지요.

그 뒤를 이은 ,
2탄 <매일만들어먹고싶은오픈샌드위치&토핑샐러드> 원 킥은 바로, 만능속재료 입니다.
웬지 복잡 어려운거 아닐까 내심 걱정했는데 너무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만능속재료라 요똥이는 또 자신감 뿜뿜합니다!!!
쉽게 구할수 있는 달걀, 감자, 두부, 병아리콩, 치즈, 새우, 닭고기, 쇠고기, 버섯, 토마토, 아보카도 등의 11가지 기본 재료들로 만들어진 만능속재료로 샌드위치, 샐러드, 그리고 만능속재료 단독으로도 먹을수 있는 레시피라 남는 재료가 없이 알뜰하게 사용할수 있다는게 정말 좋았어요.

너무 간단한듯 하지만 절대 간단하지 않는 다양한 맛과 건강도 챙기고 감각적이고 화려한 비주얼로 맛과 눈까지 사로잡을 든든한 메뉴들 가득이라 뭐부터 만들어볼지 고민이 되었는데요.
일단, 집에 있던 감자를 사용해 할라피뇨감자오픈샌드위치와 할라피뇨감자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제가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건 오픈샌드위치도 1회분, 샐러드도 1인분 양인이라것!!!
그리고 만능속재료와 드레싱소스는 2~3회 정도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미리 만능속재료와 드레싱소스만 만들어 놓은 상태에서 다음날 두개 메뉴를 쉽게 후딱 맛볼수 있는게 너무 편하더라구요.
하지만 식단 관리를 하는 분이라면 아침은 빵식, 저녁엔 샐러드식으로 활용해도 충분한 한끼 식사가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집에 무조건 있는 계란을 활용해 단호박에그토핑샐러드도 만들어 먹고요,
홍감자로 만든 속재료로,
베이컨감자 오픈샌드위치와 베이컨감자토핑샐러드도 만들어 보았지요.


만능속재료가 올려진 오픈샌드위치에 사용된 기본빵은 식빵으로 심플하지만, 스타일리쉬한 플레이팅을 따라할수 있도록 팁도 알려주고요. 토핑샐러드는 그에 알맞은 드레싱소스레시피까지 있어 샐러드를 더 맛있게 먹을수 있었어요.
여유로운 주말에 차한잔까지 곁들이면 집에서도 멋진 홈브런치가 완성되겠지요~
카페 메뉴 컨설턴트 저자님이 강추하는 맛보장 오픈샌드위치와 토핑샐러드라 남은 메뉴도 천천히 따라해 보려구요~1탄보다 더 활용도가 높을 2탄 매오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