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미니멀 살림 연습
한량여사 2021/12/28 01:51
한량여사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에코 미니멀 살림 연습
- 양순아(슬로우데이)
- 14,850원 (10%↓
820) - 2021-11-04
: 769
몇년전부터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며 미니멀리즘을 위해 노력하였다.
미니멀리즘, 미니멀라이프 관련 책만 몇권을 봤지만 내 의지와 다르게 물건은 줄어들지 않았다.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와 함께하며 아이의 물건들로 채워지면서 현재는 맥시멀라이프로 자리 잡은지가 꽤 되었는듯 싶다.
자꾸 늘어나는 쓸데없는 물건들,
정리해도 뭔가 늘 어수선한 주방 살림들,
매해 계절마다 옷을 사면서도 여전히 입을 옷이 없어 넘쳐나는 옷가지들을 정리하는건 늘 어렵기만 하다.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면서 정리, 정돈은 왜 이렇게 어렵기만 한건지..
총체적 난국의 내게 정리, 정돈과 살림하는 법을 가르쳐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였다.
주부 연차는 늘어가도 여전히 살림 솜씨는 젬병인 내게 <에코미니멀 살림 연습> 은
불필요한 물건은 사지 않고도 깔끔한 살림과 정갈한 정리, 정돈을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제로(zero)+웨이스트(waste)라이프로 쓰레기를 최소화하여 낭비를 줄일수 있는 실천법도 알려주고 있다. 조금은 궁상스럽고 귀찮을지도 모를 여러 방법을 제시하지만 책대로 모두 따라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내 상황에 맞게 적절한 미니멀리즘과 제로웨이스트를 조금씩 실천해 보는게 더 중요하니깐 말이다.
가령, 책에도 나온 방법 중 내가 실천하고 있는 것은 우유팩을 모아 주민센터에 가져가 두루마리 화장지 교환하기 등은 우유를 많이 먹는 어린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쉽게 실천해 볼수 있다.
텀블러 사용하기는 기본이고 픽업 용기를 가져가 음식 담아오기 등도 처음이 어렵지 쉽게 실천할 수가 있다.
그리고 아직도 헷갈리고 어려운 분리, 배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재활용품을 구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방에서의 살림 요령과 식품 보관법, 식단 짜는 법, 냉장고 정리법 등은 서툰 주부에게도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을 듯 하다.
끝없는 살림의 연속이랄까?!주방과 함께 안방, 욕실,거실까지 집안 전체의 관리 및 청소 노하우,생활 속 유용한 팁, 천연 세제 만드는 법까지 어느 하나 놓칠수 없는 내용 가득이다.
살림은 해도 해도 끝이 없다. 책대로 한다고 당장의 변화를 느낄수 있는것도 아니다.
하지만 작은 실천도 하지 않으면서 좋아지기를 바랄수는 없다. 살림도, 단순한 삶도, 쓰레기를 줄이는 것도 연습이 필요하다.
<에코 미니멀 살림 연습>과 함께 조금씩 변화될 나와 우리 집을 기대해 본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