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컷사진찰칵괴담
jjo07 2025/11/28 15:27
jjo07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네 컷 사진 찰칵! 괴담
- 김용세
- 13,500원 (10%↓
750) - 2025-11-20
: 520
#도서협찬 #네컷사진찰칵괴담 #김용세 #이지북 #이지프렌즈1기 #초등도서추천
내가 고른 사진이 운명이 된다
네 컷 사진이 유행이었던 적이 있다. 물론 지금도 많이들 찍고 있지만 그 유행에 아들과 찍기도 하고, 가족사진처럼 찍기도 했었다. 그랬던 네 컷 사진과 관련된 괴담이 담겨있다는 사실만으로 호기심을 자극했다. 사진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그 사진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지 궁금해서 펼쳐든 책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네 컷 사진 찰칵!괴담의 배경은 도란초등학교였다. 도란초 방송부 모집에 뽑히게 된 인주와 혜윤. 혜윤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인주는 함께 방송부에 뽑히게 된 친구 현서와 영채와 함께 투명인간 취급을 하기에 이른다. 혜윤은 갑작스런 인주 일행의 태도에 당황하면서도 어쩔 수 없음을 느낀다. 방송부 첫 행사인 버스킹을 위한 음원정리는 엔지니어인 영채가 해야하지만 인주의 말에 혜윤은 음원정리를 하게 되고 버스킹 당일 음원이 바뀌어 혜윤은 당황하게 된다.
비를 피하기 위해 들어갔던 네컷 사진관에서 찍게 된 혜윤의 네컷 사진은 혜윤의 고민이 담겨있다고 이야기하는 사진관 주인 시로. 혜윤이 겪어야 했던 음원이 뒤바뀐 일의 진실을 알게 되고, 사진을 찍고 난 이후 마음의 소리가 들리는 혜윤은 마음의 소리에 귀기울여 행동한다. 그런 혜윤을 달라진 시선으로 바라보던 현서와 영채는 급기야 인주 대신 혜윤을 6학년 선배들이 수학여행 간 동안 아나운서를 하라고 이야기한다. 달라진 혜윤의 모습에 인주는 혜윤이 급히 숨기던 사진을 발견하게 되고, 인주는 그 사진 속으로 빨려들어가며 사라지게 된다.
혜윤의 사진을 보게 된 이후 사라진 인주, 인주를 찾기 위해 돌아다니는 인주의 엄마. 인주의 엄마 모습을 보며 외면할 수 없었던 혜윤은 다시 사진관을 찾게 되고,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인주가 없는 평화로운 학교생활과 인주 엄마의 괴로워하는 모습 사이에서 결정을 내린 혜윤. 혜윤은 인주가 되고 인주는 혜윤이 되어 방송부 첫날의 시간으로 거슬러가게 된다. 과연 인주와 혜윤은 서로의 입장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을까?
인기가 많았지만 치즈고양이를 잃고 난 이후 감정적으로 변해버린 윤지. 처음 감정이 폭발한 이후 윤지는 아이들에게 짜증섞인 말을 아무렇지 않게 내뱉게 되면서 점점 외톨이가 된다. 외로워질 수록 치즈고양이에 대한 그리움은 커져만 간다. 윤지 또한 사진관에 들러 사진을 찍게 되고, 윤지는 다시 치즈고양이와 살때의 밝고 씩씩한 아이로 돌아갈 수 있을까?
사진이 만들어낸 괴담을 딛고 그 사진에 담긴 의미들을 헤아리면서 즐겁게 독서하는 시간을 안겨준 네 컷 사진 찰칵 괴담을 읽으면서 관계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다. 친구 사이에도 지킬 것은 지켜야하고, 솔직하게 털어놓아야하는 순간도 필요하다. 친구 관계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줄 알아야하는 마음을 알려주고 있었다.
이지프렌즈1기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책블로그 #북블로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