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시작하며 _ 네 안의 모험가를 깨워라
아득한 상공에서 기내의 불이 꺼지면 항공기의 소음만 들릴 뿐이다. 남들이 걷고 뛸 때 늘 지구 위 어딘가를 날고 있다 보니 혹자는 나를 '플라잉맨'이라 부른다. 자신이 갈 수 있는 가장 먼 곳까지 가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느껴본 사람만이 기회와 가치를 알아보고 획득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내가 만난 세상에는 온통 보물이 가득했다. 사업은 미지의 바다를 끝없이 항해하는 것과 같다. 은퇴하는 순간까지 밀려오는 폭풍우를 헤치고 나아가야 하는 것이 나에게 주어진 운명이다. 성공의 비결은 '무엇을 하든 선두주자가 되라'고 말한다.
선두주자는 개척자이고, 개척자는 물길을 바꿀 수 있다. 기업은 필연적으로 1등만 살아남는다. 무슨 일을 하든 혼신의 힘을 다해 부동의 1등이 되어야 한다. 그 시작은 바로 꿈을 꾸는 것이다. 희망의 꿈을 꾸지 않으면 미래는 없다. 희망의 꿈을 안고 용기 있게 도전하라. 도전을 두려워하면 안된다. 도전한 그곳에는 분명 당신만 알아볼 수 있는 보물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똑같은 기회는 두 번 다시 찾아오지 않는다. 기회가 왔을 때 용기와 결단력을 발휘해서 그 기회를 잡고 승리해야 한다.
#세상은나의보물섬이다 #경제경영 #사장 #기업가정신 #글로벌세아그룹 #도서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