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원맘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볕 들 날도 있어야지
- 김영
- 12,600원 (10%↓
700) - 2024-10-15
: 85
가볍게 읽기 좋은 에세이 한권을 소개합니다.
희유에서 출판된 《볕 들 날도 있어야지 _ 우울해도 ㅇㅇ덕분에 삽니다》입니다.
김영 글, 장선영 그림이에요.
주인공 김영의 프로필이 소개됩니다.
30대 미혼의 대구 여성인 김영은 일자리를 찾아 상경하여 그녀의 일상속에서 겪게 되는 여러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김영의 일상을 만화 캐릭터로 만나 계속 들여다 볼 수 있는데요. 그 모습은 보면 볼수록 왠지모를 친근함이 느껴지더라고요.
읽다보면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빠져들게 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어느새 후루룩 다 읽혀졌답니다.
스토리 하나하나의 소재는 그닥 특별할 것도 없는, 정말 일상에서 보고 느끼고 겪게 되는 소소한 일들이 대부분이에요.
특히 직장생활을 하고 있거나 하셨던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공감 되는 이야기들이 다수더라고요.
저같은 경우 2,30대 직장인으로 살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되살아나기도 했답니다.
마음에 와닿는 내용도 참 많았는데 그중 좋은 글귀는 따로 적어 놓기도 했답니다.
(나중에 캘리그라피하고 싶더라고요.)
"서툴다는 건 어쩌면 기쁜 일인지 몰라.
배울게 아직 많이 남았다는 뜻이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그림그리는데 관심이 많다보니 그림들도 자세히 보게 되었어요.
그림체가 아기자기한게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나중에 따라서 그려도 봐야겠습니다.
사실 저의 하루 일상을 들여다보면 우울한 일도 있고 기뻤던 일, 속상했던 일이나 힘들었던 일, 또 행복했던 일들까지 찾아보려면 다 찾을 수도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어떤 때는 사소하게 넘어가도 될 일들이 크게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아 우울하고 힘들게 느껴지기도 하더라고요.
그럴때 저자의 이야기들을 읽고나면 일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작게나마 위안이 되기에 소소한 행복을 찾게 될것 같고 평안을 느낄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찾은 긍정의 힘이 삶의 큰 힘이 될것 같아요.
작가가 찾은 삶의 따뜻한 볕들을 거울삼아 하루하루를 좀더 가벼운 마음으로 기쁘게 받아들이려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이런 일들도 훈련이 필요하고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평범한 일상속에서 소소한 행복 찾기를 바라신다면 이 책과 함께 해보시는걸 추천해봅니다.
《볕 들 날도 있어야지 _ 우울해도 ㅇㅇ덕분에 삽니다》였습니다.
ㅡㅡㅡㅡㅡㅡ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ㅡㅡㅡㅡㅡㅡ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