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독일어에 다시 도전하고 싶어서 <시원스쿨 독일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으로 공부를 시작해 봤습니다!
(예전에 독일어 첫걸음 교재 한 권 공부해봤는데, 시간이 지나니 하나도 생각이 나질 안남 이슈...^^;)
유명한 학습지 브랜드는 너무 비싸기도 하고! 큰맘 먹고 구매했다가 아직도 새것 그대로 있는 책도 있어ㅎ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학습지로 알아봤는데, 시원스쿨 이미 너무 유명하잖아요!

요런 학습지 형태는 처음 구매해보는데, 이렇게 파일 같은 상자?에 학습지가 빼곡히 차 있더라구요!!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어요. ㄷㄷ

'시원스쿨 독일어 진짜 학습지'는 총 60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걸음"이다 보니 독일어 알파벳부터 시작됩니다. 1일차 분량이 딱 2장이라서 좋더라고요.ㅋㅋㅋ 60일차 다 확인해봤는데 갑자기 분량이 늘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진짜 가볍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음성 강의도 QR로 들을 수 있고 설명도 알차게 있어서 독학하는 데도 큰 무리가 없을 것 같구요.

아직 많이 못 풀어봤지만 5일차 마다 복습하는 학습지도 있더라구요? 생각했던 것보다 구성이 더 알차서 너무 좋아요ㅎㅎ 대신 하루에 하나씩 풀면 60일 이상 걸릴 것 같아요..(또륵) 그래도 올해 안에 끝내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