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애교싸가지님의 서재
웰씽킹
애교싸가지  2022/02/19 16:57
  • 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켈리 최
  • 16,200원 (10%900)
  • 2021-11-10
  • : 26,600

이제 막 다 읽었다...

같이 독서모임하는 분들은 진작에 읽고 서평까지 남겼는데 나는 이상하게 이번 책은 진도가 느렸다.

보통 하루면 한권은 거뜬히 읽는데 책 진도가 너무 안나가서 왜 그럴까 한참 고민을 하게 만든 책이다.

사실 처음 제목과 표지만 봤을때는 부동산, 주식, 그런 책인줄 알았다.


처음에 제목을 들었을때는well thinking 인줄 알았다.

하지만 제목을 자세히 보니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Wealthinking 이였다. Wealthy + thinnking 인 것 같았다.

궁금해서 영어사전으로도 다시 한번 찾아보고....

wealthy

형용사

1

부유한, 재산이 많은 (=rich)

a wealthy nation

부유한 나라[부국(富國)]

2

부자들 naver 검색


사실 책을 읽으면서 진도가 느린 이유는 기존의 책들과 많이 달라서였다.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시간을 쪼개어 쓰고 아침시간에 일어나서 경제신문을 보고 정보를 확인하고 환율에 관심을 가지고 전국 아파트에 관심을 가지고, 그동안 여러 책들을 읽으면서 사실 다른 사람들 보다 많이 느린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으려면 내 모든 것을 바꾸어야 가능할 것 같았다.

그런데 웰씽킹은 내가 잘못하고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 수정해 주었다. 그래서 진도가 많이 느렸구나....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삶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을 끊어 내야 한다.

세가지의 나쁜 습관은 끊었다면 좋은 습관 세 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특히 나를 성장시키는 것에 그 시간을 써야 한다.

웰씽킹 p.60

sns를 자주 하지는 않았지만, 아이들 방학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sns 접속 시간이 길어졌는데 어느순간 내가 의식하지 않고 계속 접속을 한다거나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가지를 결단하다 부분을 읽으면서 나도 내 자신을 위해 세가지 나쁜 습관을 끊고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다.

1. sns 를 꼭 필요한 시간 외에는 많이 하지 않겠다

2. 부정적인 생각들을 가지고 있지 않겠다

3. 주변 정리를 깔끔하게 하겠다.

또한 목표를 확립하게 해 주었다. 그냥 열심히 하면 뭐든 될꺼야! 이렇게 열심히 했는데... 내 삶에서 이런 경우가 많았다.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성실이라는 자세로 항상 열심히 하면 뭐든 될지 알았는데 정말 목표도 없고 그냥 하루에 몇시간 무슨 공부, 몇시간 뭐, 이런 식으로만 해 나가다 보니 어느 순간 에너지가 고갈되는 느낌도 많이 나고 슬럼프에도 오래 빠지고 전혀 능률이 오르지 않거나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확실한 목표가 없으니 포기도 빨리 오고, 성취욕구도 사라지는 경우가 많았다.


정말 물고기를 주는 책이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구나 라는 것을 서평을 쓰면서 알게 되었다. 책 곳곳에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한뒤 숫자로 구체화 시키라고 나와 있다. 막연한 목표는 정말 막연한 행동을 가져오는 것 같다.


아침에는 책 속에 있는 백만장자의 선언문도 그대로 써 봤다.

글자를 눈으로 보기만 했을때,

글자를 다시 손으로 써 봤을때

차이점을 확연히 느낄수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그냥 넘긴 인생의 수레바퀴 자가 진단을 해 보았다.

스스로 진단을 해 보면서 나에게 더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내가 현재 잘 하고 있는 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나에게 더 필요한 것 수정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을 해 보게 되었다. 현재 경제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재정상태나 직업과 미션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 이 부분들을 어떻게 하면 좀 더 만족스러운 점수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해야할 것 같다.


보통 서평을 쓸때 전체적인 책 느낌이나 줄거리를 쓰고 개인적인 다짐을 항상 써 왔는데

이책은 중간중간 내가 직접해 봐야 할 것들이 많았다. 위에 내용 뿐 아니라 웰씽킹의 여섯가지 시각화 방법, 아침긍정확언, 아이를 위한 아침 확언 등 실천해봐야 할 것들이 많았다. 특히 아이를 위한 아침 확언은 방학중인 아이들에게 꼭 해봐야 할 것 같다.

첫번째 서평 책이 왜 웰씽킹이였는지, 이제야 알 것같다. 습관을 만들기 전에 나에게 있는 생각을 먼저 바꾸고 그 생각을 바탕으로 목표를 만들고 목표아래 설천가능한 소목표를 잡아서 습관화해나가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것은 나 혼자서만 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나의 가족, 친구,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같이 해 나가는 것. 이것이 웰씽킹의 가장 중요한 모양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진정한 웰씽킹의 주인으로 지금 이시간 부터 실천해보겠다.

다산북스에서 이 책을 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