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을 하면서 초등 독해력을 키우기에 좋은 미래엔 하루 한장 독해를 추천합니다!

아이를 직접 가르치면서 가장 어렵다 느끼는 점이 바로 아이의 입장에서 설명해주는 것이더라구요. 아이 눈높이를 맞추지 못하면 자꾸만 다그치게 되고 아이도 학습에 흥미를 잃게 되면서 서로에게 힘겨운 시간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전 아이가 문제를 풀기 전, 첨부된 지도 방법을 꼭 미리 읽어보면서 틀린 문제가 있을 때 잘 설명해 줄 수 있도록 대비를 하고 있어요

하루 한장 독해는 매일 아침 아이가 가장 먼저 풀고 있는 문제집이에요.
한 장을 푸는 시간이 15분 정도 걸리는 것 같고 만약 틀리는 문제가 생겼을 때 다시 읽어보면서 수정하다 보면 조금 더 길어지게 되네요.

읽기 목표 첫번째 '표지어를 찾으며 읽기'를 시작으로 지금은 4단원까지 마무리한 상태입니다. 저희 아이가 주로 실수하는 부분은 아닌 것 찾기, 답이 두 개 인 것 찾기인데요 지문이나 문제를 대충 읽고 넘어가는 습관이 있어 그런 것 같아
하루 한장 독해를 시작하고 한동안은 지문을 함께 줄치면서 읽어주었더니 지금은 많이 좋아졌네요.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단원에서 등장했던 그림인데요 코로나19로 그 어느때보다 청결에 신경 써야 하는 이 시기에 너무나 유용한 정보였어요.
그 그림만 잘 오려서 욕실 문에 붙여놓고 동생과도 함께 보았었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그림놀이터는 아이들이 흥미 있어 할 만한 퀴즈나 정보로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둘째는 늘 언니가 하루 한장 독해를 풀고 있을 때 바로 옆에서 이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기만을 기다립니다. ^^


은행잎 하나, 둘 늘어갈 때마다 독해 실력도 쑥쑥 쌓이는 중~~
초등 독해력 문제집은 매일 한장이면 되는 하루 한장 독해로 추천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