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남기는 사람
별보리 2025/01/29 18:23
별보리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사람을 남기는 사람
- 정지우
- 16,200원 (10%↓
900) - 2025-01-13
: 5,450
#주간심송#주간심송필사이벤트
#사람을남기는사람#정지우
#마름모출판사#서평
#책스타그램
⠀
삶은 재구성하는 관계의 법칙
사람을 남기는 사람
_정지우
📍타인의 진심을 알고자 한다면
권력과 폭력을 통해 피상적으로 타인을 다루는 사람은 강해보이지만 사실은 가장 외롭고, 취약하고, 금방 허물어질 것처럼 텅비어있다. 그에게는 진짜 정보, 지식, 앎이 없고, 위선과 거짓으로만 삶이 채워져 있을 뿐이다.
📍고정된 존재로 남겨두지 않는 용기
당신과 나는 내일 또 새로운 관계성을 만들고, 새로운 순간을 만들고, 새로운 대화를 하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간다.
나와 당신이 관계를 맺는다는 그 사실 자체로 우리는 삶을 창조한다.
📍나를 미워하는 사람의 마음에 굴복하는 일
당신은, 나는 결코 그 누군가로부터 미움 받지 않을 수 없다. 그러니 당신은 당신의 일을, 나는 나의 일을 해야 한다.
그 일이란 나에 대한 사랑에 부합하는 일이다. 나를 사랑하는 이가 원하는 대로 나의 삶을 살아 내는 일이다.
❝사람과의 관계가 쉬워지려고 해요❞
주간심송에서 문장 필사 릴레이로 문장을 쓰면서 절로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었던 이 책을 드디어 실물로 만나게되고 첫장을 펼치면서 읽어가는데 나도 모르게 '맞아 맞아'하는 느낌이 가득들었어요.
읽는 동안 나만 느꼈을 거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같이 읽고있던 심송님들도 공감을 한다는 말에 소름이 돋고 정말 지금의 나에게 꼭 필요했던 책이었던 것같아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가 마냥 쉽지만은 않다고 느끼던 와중에 한동안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들을 찾아서 읽어봤지만 너무 막연한 이야기들이라고 느꼈다면 정지우 작가의 『사람을 남기는 사람』'은 진짜 평상시에 나와 타인의 관계에 대한 문제를 꼬집어 주는 듯해서 읽을수록 정말 찐 감탄을 쏟을 수 밖에 없었어요.
솔직히 어렵고 이해가 가지 않는게 사람과의 관계인데 그걸 공감이 되게 쓰기란 엄청 어려운 것같은데 작가님은 정말 내 마음속에 들어온 거 마냥 내가 궁금했던 걸 꼭 짚어주는 것 같았어요.
이 책으로 다 이해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나름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잘 대처할 수 있을 것같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마지막에 나를 미워하는 사람의 마음에 굴복하는 일이란 글에서는 결코 살면서 내가 미움을 받지 않고 살 수 없다는 걸 알면서도 부정할 수 밖에 없던 내마음을 미워하는 사람에게 집중하기 보단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집중하고 열심히 살아야겠는 마음을 가지게 해주어서 좋았어요.
당장은 어렵겠지만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인생의 시간을 사람과의 관계로 힘들어하기보단 내 옆에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여운이 남는 사람으로 남아보려합니다. 내가 그곁에 남을 수 있다면 그 분들도 내 옆에 남아있는 거겠지요.
💟@jugansimsong
💟@marmmo.press
💟이 책은 주간심송필사이벤트로 당첨되어 심송님들과 함께
읽고 필사합니다.💟
💚좋은 책을 읽게 해준 @marmmo.press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텍스트힙
#필사힙
#필사그램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