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을 꿰뚫는 면접 전략
화덕이 2025/12/15 16:33
화덕이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합격을 꿰뚫는 면접 전략
- 육은혜
- 12,420원 (10%↓
690) - 2025-11-18
: 410
합격을 꿰뚫는 면접 전략
육은혜 시원북스
세상 어떤 이가 심장을 떨리게 혹은 흡사 멎게 만드는 온갖 면접 보기 전의 그 순간을 겪어보지 않아 보았을까.
면접이 어렵기만 하고 그렇다고 자주 본다면 익숙해지련만 면접이란 것이 자주 있는 일도 아니고 살면서 직장을 옮기거나, 취준생을 벗어나 구직활동을 하게 되면 맞닥뜨리는 상황이다보니 그저 알면서도 경험이 있으면서도 볼 때마다 낯설기만한 자리가 바로 면접이다.
이런 점을 잘 알고 있는 저자는 면접에 대한 시각을 바꿔주기 위해 나섰고 사람들에게 나름의 면접력을 키워주기 위해 강사로 활동하며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책을 내기에 이른다.
이 책에서 말하는 면접을 접근하는 자세는 색다른 것 같아도 아마도 우리가 조금만 깊게 생각해보고 접근했으면 알 수도 있지 않겠나 싶다. 디테일까지는 저자와 똑같이 생각할 순 없지만 큰 틀에서 보면 그렇다는 것이다.
면접이 시작되는 순간에는 면접관에 대해서 내가 철저히 을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 점을 당연하게 받아들여서는 안되고 적어도 면접관과 동등한 위치에서 면접을 볼 수 있을 것을 주문한다.
면접관의 입장에서 볼 수 있도록 면접자의 시야를 고치고 철저하게 상대를 분석하여 면접관의 구미에 맞는 듣기에 알맞은 언어를 구사해야 한다. 수십에서 수백명을 면접 봐온 면접관은 노련해지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다. 그런 면접관의 심리를 알고 접근해야 한다. 단순히 졍형화되고 틀에 박힌 자기 소개 멘트와 질문에 대한 답변은 면접탈락의 주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그와 같은 관점에서 면접을 준비해야 자신있게 긴장하지 않고 접근할 수 있다. 많은 준비를 통해서 당일날 면접의 성패를 스스로에게 넉넉히 맡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