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의 2단계 주식투자 전략
화덕이 2025/12/14 21:30
화덕이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워런 버핏의 2단계 주식투자 전략
- 대니얼 지와니
- 17,010원 (10%↓
940) - 2025-11-30
: 4,675
워런 버핏의 2단계 주식투자 전략
대니얼 지와니 정채진
워런 버핏의 투자는 누구나 배우고 싶어한다. 하지만 누구나 배운 것을 실천하지 못한다. 배우면 실천해야 하는데 쉽게 투자하고 쉽게 벌기만을 원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워런 버핏을 따라하기는 정말 어렵다. 전설적인 투자자는 괜히 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수고하고 노력하려 얻는 대가를 당연하게 생각하며 살지만 주식투자에 대해서는 같은 생각을 적용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거기서부터 주식투자는 투기가 되고 매우 위험한 투자및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고 실제로 많은 이들이 주식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기도 하였고 실패를 맛보았으며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것도 적지 않다. 심지어 며칠 전 뉴스에서도 장애아이를 둔 가장이 아이와 함께 동반자살을 하여서 충격을 주었는데 그 이유가 주식투자에 실패하여 수억대의 수익하락을 경험했기 때문이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상식적으로 아는 것 만큼 주식 투자에 대해 노력을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인 심혈을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쓰라린 패배를 맛보고 있는 것이고 또 반복이 되어가고 있다. 왜 그렇게 되어버린 것일까. 주식은 왜 다른 금융자산처럼 애지중지 여기며 부동산처럼 구체적으로 따져보지도 않고 쉽게 투자하는 것일까. 그런 근본적인 원인부터 돌아보아야 될 듯 싶다. 앞으로는 거의 투기나 도박과 다름없는 묻지마 투자의 그룹에 껴서 움직이는 사람들이 투자자들이 없어지길 기대하며 바란다. 물론 나도 그동안 했던 무작정식의 투자는 그만두어야겠다.
책의 이야기대로 제무제표, 대차대조표 등의 구체적인 지표를 살펴보고 내가 투자한 회사에 대해서 적어도 기본 이상은 알고 들어가야겠다. 워런 버핏의 말이 뼈져리게 와 닿는다. 평생 팔고 싶지 않을 정도의 회사 주식을 사야한다는 말.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