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노씨 핫플레이스 드로잉
화덕이 2025/02/15 11:09
화덕이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티노씨 핫플레이스 드로잉
- 티노씨(김명섭)
- 24,300원 (10%↓
1,350) - 2025-02-03
: 870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티노씨 핫플레이스 드로잉
티노씨/동양북스
전공자가 되었든 초보이든 그림에 취미를 두고 싶다면 이 책으로 시작해도 좋을 것이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샤프펜슬과 4B연필, 색연필부터 평소에 없지만 따로 챙겨야 하는 재료인 차콜, 콩테, 라이너펜, 마카, 오일파스텔, 수채물감까지 그림을 위한 다양한 재료를 그림에 사용해 볼 수 있다. 그런 점이 좋았다. 다른 그리기지도 책에선 재료까지 여러가지 자세히 다루지 않았고 색연필이나 수채물감, 연필정도 였다면 이 책에서는 꽤나 많이 다루고 있는 편이다.
저자는 유투버로 이름을 알리며 요즘대세인 자기상품화를 잘 해오고 계신다. 아직 관심있게 접해보지 않은 분야를 초심자도 진입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능력이 상품화에 중요하다면 저자는 이를 잘 해내면서 파이를 키우고 있는 중이라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책의 내용에 있다. 재료소개릉 지나 그림주제를 핫플레이스로 택하였다. 이는 여행을 좋아하지 않거나 좋아하거나 하는 두 부류에 다 매력적이 될 수 있다. 누구나 세계의 모든 핫플레이스를 다 가볼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이런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것이다. 더군다나 보통 여행지 가이드에서 어떤 글을 읽고 사진을 보는 것에 지나지 않았다면 이 책은 내가 그 곳의 명소를 그려봄으로 마치 그 장소에 다녀온 것 같은 깊은 인상을 남길 수가 있도록 돕는 다는 점이다. 그 점에서 주제를 잘 선정했다.
각 페이지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보여주는 유투브로 링크된 큐알코드가 있고 드로잉을 영상을 보면서 따라해 나간다면 좋은 취미를 하나씩 장착하며 그림실력도 좋아지고 두뇌회전과 창의력까지 챙기는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