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
-한 권으로 끝내는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의 모든 것-
3년전 10kg 감량에 성공했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정말 어렵게 살을 뺏는데, 유지하는 것이 쉽지않았다. 바로 음식때문이다. 다이어트를 필히 해야하는 상황에서는 밀가루를 제한하고, 인스턴트 식품은 절대 먹지않고, 탄산음료와 같은 당이 들어간 과일주스도 믹스 커피도 멀리하며 건강식으로 소량을 먹으며 매일 1시간이상 운동을 했었다. 그렇게 하니 살이 빠지고, 20대 때 몸무게가 되었는데, 조금 헤이해져 멀리 했던 빵과 과자를 먹고, 인스턴트 음식을 먹기 시작하니까 운동을 2시간씩 해도 살이 찌는 기이한 현상을 맞이하게 되었다. 빼야하는데 마음은 먹는데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 하고 요요가 찾아와 결국 다시 10kg 감량해야 하는 지금, 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는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신나게 실천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는 푸드 스타일리스트와 영양사가 공저한 책으로 균형잡힌 식사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고급 레시피 정보를 제공한다. 다이어트식이라하면 응당 저염에 당을 줄이고 양념을 최소화하는 걸로 귀결되니 맛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다. 싱겁고 맛이 없으면 다이어트를 지속하기가 어렵다. 근데 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에 실려있는 음식들은 보기에 예쁘고 맛도 있고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이다. 습관이 생기려면 최소 6주의 시간이 필요하고, 다이어트도 최소 6주에서 12주의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다이어트는 4주 간격으로 목표를 정해 실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4주는 다이어트 식단, 4주는 식단보다 운동 중심으로, 이후 4주는 체중상황에 따라 식단 또는 운동을 선택해 실천할 수 있게 구성해야 한다. 책에 실려있는 레시피로 4주 식단을 짜고 무엇보다 다이어트 식단 3원칙 '적당히, 골고루, 제때에' 를 실천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바쁜 아침 너무 무거운 식사보다 건강 주스, 스무디로 가볍게 시작하면 좋다. 다이어터들에게 샐러드는 필수품이다. 단백질을 빠뜨리지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샐러드와 드레싱을 배울 수 있다. 책에 실린 사진만 봐도 너무 먹음직스러운 샐러드라 곤혹스러운 샐러드 먹방은 하지않아도 될 것 같다. 오징어채소샐러드를 만들 때 오징어는 삶거나 데치기보다 물 없이 냄비에서 삶듯이 구우면, 오징어의 향과 맛이 더욱 진해지고 육질이 쫀득해진다는 요리팁들은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 너무 유용하다. 다이어트하면서 제일 끊을 수 없는 것이 빵, 수제비, 국수 같은 밀가루 음식들이다. 밀가루를 모두 끊었을 때 너무 힘들었는데 책에는 건강한 샌드위치 레시피가 가득하다. 칼로리도 적으면서 좋아하는 빵도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레시피는 굉장히 매력적이다. 이 밖에도 한끼 식사로 든든한 덮밥, 볶음밥 그리고 반찬들 레시피를 잘 활용해서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