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장을 펼치니, 제일 먼저 눈에 뜨는 문장. 나는 오늘보다 내일 더 부자가 된다.
인상적인 문장이라 수첩 맨 앞에 적어놓았다.
작년부터 꽤 많은 주식 관련 책을 읽은 것 같다. 투자를 임하는 기본 자세, 주식 시장의 심리책부터 차트분석책까지. 이해를 하든 못하든 마구잡이로 읽어보았는데, 어느 순간 책 내용이 비슷한 면이 많다고 느끼고 있다. 결국 핵심은 좋은 기업을 찾아 장기투자하는 것. 차트를 보고 투자하는 기술적 분석은 주식을 사고 팔아야 하는, 최적의 시점을 찾아내기 위한 것이기에 중요한 내용이지만, 내용이 어렵기도 하고 단기투자자가 아니라면 차트를 보는 투자보다는 좋은 기업을 찾는 방법과 시장의 흐름을 읽는 방법, 변동성 큰 장세에서 내 마음을 다독거리면서 투자를 이어갈 수 있게 하는 내용을 담은 책이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이런 면에서 이 책은 내가 원하는 내용을 다 담은 책이었다.
책 내용은 주식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경제적 자유를 얻고 더이상 근로소득으로 인한 저축만으로는 노후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와 투자할 좋은 기업을 찾는 방법 - 매우 간략하고 쉽게 적혀있다-, 배당주 투자, 미국주식 투자, 주식시장에서 마인드 컨트롤 하는 법 에 대해서이다.
부록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돈 잘 버는 기업 20개와 저자가 추천하는 도서 목록이 적혀있는데, 이 부분도 큰 도움이 되었다. 나는 저자가 추천해준 기업을 하나씩 살펴보고, 추천 도서 목록에서 아직 읽지 못한 책을 하나씩 읽어봐야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280페이지 가량의 책에 주식투자 관련된 내용을 담다보니 아주 자세히 설명된 책은 아니지만, 오히려 많은 책을 읽어도 잘 정리가 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든다면 쉽고 잘 정리된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