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개미로 이름이 알려진 이정윤님의 개정판입니다.
이미 2018년도에 출간된 책을 개정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개정판은 저자가 부족한 점을 보완해서 출간하므로, 좀더 기대를 갖고 보고 있습니다.
요즘 쏟아져나오는 주식 관련 책 중에서 정리가 잘 되어 진짜 왕초보 주식투자자를 위한 책이 아닌가 합니다. 한편으로는 제목 그대로 왕초보를 위한 책이다 보니 주식투자 경험이 오래 되었거나 재무재표, 차트를 어느 정도 볼 줄 아는 분들, 실전 투자 매매 tip 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쉬운 책입니다.
책 내용은, 1부는 주식 관련 기초 지식으로, 주식 용어, 주식 계좌 만드는 법, 주식 투자 공부법 등을 소개하고, 2부는 주식 매수 이전에 정보를 어떻게 알 수 있고 이를 분석하는 법, 기업 공시 보는 법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3부는 주식 매수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시장을 흐름을 읽는 방법 및 저자가 개발한 삼박자 투자법, 차트 보는 법, 거래량 확인하는 법 등에 대한 내용이며, 4부는 주식투자를 할 때 봐야 하는 재무재표, 가치있는 주식을 찾는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러 주식 초보 관련 책들과 비교했을 때, 내용의 편집이나 구성이 정리가 잘 되어 있어, 필요한 내용은 쉽게 찾아볼 수 있게 구성되었고, 주식 투자를 처음 하는 사람이라면 알아야 할 것들을 모두 담고 있으며 저자가 밑줄 쫙 긋고 요약정리, 멘토 팁으로 따로 표시하여 마치 과외 받는 기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자가 추천하는 4가지 차트 부분이 제일 유익했습니다. 일부 소개하자면, 저자는 4가지 차트 유형을 추천하는데, 완전 정배열 상태에서 직전 최고가를 돌파하면서 신고가를 갱신하는 차트, 완전 정배열 상태로 우상향하면서 이평선에서 눌림목 조정을 받으며 상승하는 차트, 완전 역배열에서 바닥을 찍고 정배열로 전환하고 있는 차트, 완전 역배열에서 정배열 전환 진통 과정을 거치고 정배열에 성공하여 완전 정배열에 막 진입한 차트.
사실 아직 저도 주린이 수준이라 차트 책을 열심히 봐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많고 이 내용도 완전하게 숙지하지는 못 했지만, 저자가 숨겨놓은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책은 한번 더 눈여겨 보게 됩니다.
주식투자 기초서 한 권 집에 비치해놓고 여러 번 읽어보면 왕초보에게는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