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하라! 꿈꾸라! 행복하라!
hj4727 2024/05/29 09:27
hj4727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아들 넷 엄마의 슬기로운 정리 생활
- 이현정
- 15,750원 (10%↓870)
- 2024-04-29
- : 75
📚서 평📚
#아들넷엄마의슬기로운정리생활
#이현정지음 @glimddam
#미다스북스출판사 @midasbooks
✍️초등학교 교사이며, 아이들의 동심과 책, 그림, 역사, 박물관, 여행을 사랑한다는 이현정 작가님의 신간 <아들 넷 엄마의 슬기로운 정리생활>을 소개한다.
정리로 가벼워지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던 요즘 아들넷을 키우면서 정리를 한다고? 정말 대단하다!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 라는 생각을 하며 흥미롭게 책을 읽게 되었다.
<아들 넷 엄마의 슬기로운 정리생활_나는 행복하기 위해 정리생활자가 되었다>
행복한 삶을 위해 정리생활자가 되었다는 작가님의 말에 공감한다. 나도 하고 싶은 일이 참 많다. 살림도 척척하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고 싶다.
나에게 늘 내려놓을 수 없는 커다란 짐 같은 정리에 대한 생각이 본문 들어 가기 전 쓰여 있는 글을 보고 마음 가짐이 달라졌다.
🫧‘이 책을 읽는 당신도 정리에 여러 수식어를 붙일 수 있기를 바라며 나의 정리 이야기를 풀어본다. 기왕 해야 할 정리라면 웃으면서 할 수 있기를.’
그렇게 나도 웃으며 정리를 시작하게 되었다.
책의 내용도 정리책처럼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느낌이 든다. 각 이야기가 끝날 때 마다 ‘정리생활자의 한마디’ 라고 하여 내용을 두세줄로 요약에 딱 한마디를 한다. 책을 두고두고 보며 긴 글을 읽지 않아도 요약된 글만 봐도 자극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억하고 싶은 부분을 기록해 보고 싶다.
📍1장 아들 넷 엄마는 왜 정리를 시작했을까?
‘나도 집안일을 척척하면서 일도 하고 책도 읽고 글도 쓰고 싶다. 그리고 육아도정리도 잘하고 싶다.’
👩늘 마음에 담고 있는 말이 책에 쓰여 있다.
<정리생활자의 한마디>에 이렇게 정리되어 있다.
‘모든 물건에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
물건은 생활을 도와주는 것일 뿐 사용 후에는 과감하게 떠나보낸다.’
👩물건에 의미를 부여하는 습관을 가진 나에게 꼭 기억해야 할 한마디이다.
📍2장 하면 할수록 좋아지는 정리의 마법
내가 정리를 하며 영향을 가장 많은 받은 곤도 마리에 작가님의 이야기도 나온다.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에 정리는 축제를 벌이듯이 한 번 하고 나면 일상의 정리만 남아 정리가 힘들지 않다고 한다. ‘정리 축제의 날’을 정해 정리를 하고 나면 일상이 좀 가벼워지고 쉬워지는 느낌이 들었다.
👩이 글을 읽으며 정리 축제의 날을 잡아 따라 했다.
정말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었다.
📍3장 정리하라, 꿈꾸라, 행복하라!
‘문득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언제든 할 수 있는 그런 곳,
집이 일거리를 만들어주지 않고, 나에게 추가적인 일을 던져주지 않도록 어떻게 해야할까?
👩너무 너무 공감되는 말이다.
‘정리라는 일상을 받아들이고 물건들을 통제하는 일상을 즐긴다.’
⭐️특히 기억나는 부분은 <연금술사>책을 읽고 ‘현자가 한 말 중, 집을 둘러보는 것이 현자 자신을 이해하는 방법이라는 말이 인상 깊었다’는 작가님의 말에 놀라웠다. 정리책이 아닌데 이부분을 이렇게 접목시킨다는 것이 신선했다. 그리고 “저를 이해하려면 우리집을 한 번 둘러보세요.”라고 말할 정도로 준비되지 않았다고 하였다. 이현정 작가님의 집은 가능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보며 나의 정리 목표를 여기에 두기로 했다.
📍4장 정리가 쉬워지면서 행복도 쉬워졌다.
가족을 보살피고,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고 성장하기 위해 더욱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가사노동뿐만 아니라, 책을 읽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나의 삶을 풍부하게 한다.
👩내가 하고 싶은 것과 해야 할 것에 균형을 잘 맞춰야 한다.
‘하고 싶은 것이 많을수록 주변을 정리한다.’
⭐️모든 것을 정리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마음 가짐을 새롭게 하고 실천하는 것에 감탄했다.
그래서 나도 생각해보았다. 미니멀 한 삶을 살고 싶은 나는 물건의 정리정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선에서 정리를 찾듯이 나의 말에도 미니멀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들 넷 엄마의 슬기로운 정리생활>을 읽고 실천하며 나도 가벼워지고 집도 가벼워졌다.
⭐️꿈꾸고 행복해지고 싶다면 꼭 읽어 보길 추천한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꿈과 행복을 담은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서협찬 #서평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chae_seongmo
#미다스북스 @midasbooks
#꿈꾸는정리 #행복한정리 #정리생활자
#정리책추천 #쉬운정리책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