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돈이 함께 키우실 분🙌🏻
hj4727 2024/05/03 06:13
hj4727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꼬르륵, 돈 먹는 돼지입니다만
- 금수정
- 11,520원 (10%↓640)
- 2024-04-11
- : 162
📚서 평📚
#꼬르륵돈먹는돼지입니다만
#글_금수정
#그림_이주혜
#출판사_반달서재 @bandalseojae_publisher
🐷책의 두께와 제목의 ‘돈 먹는 돼지’를 보고 초등중학년을 위한 ‘경제관련 책’이구나 싶었어요. 그림을 보고 돼지 저금통이라고 생각했고 다른 저금통보다 돈을 더 많이 먹는 저금통이라고 생각했어요.
🪽돼지가 하늘을 날아다니네요. 돼지가 왜 하늘을 날까? 라는 생각에 다시 표지로 돌아 갔어요. 처음에 보이지 않았던 돼지의 날개가 보여요.
👦첫 페이지에서 만세가 어떤아이인지 알 수 있었어요. 시험 때 하면 안되는 행동을 하는 아이,
잘난 척하는 친구에게 허공에 주먹을 날리는 아이,
용돈을 받은 지 3일만에 얼마 남지 않은 아이,
그리고 사춘기인 만세는 부모님께 거친 말을 하고 늘 투덜거리는 아이.
🐷그런 만세는 무인 가게에서 만돈이를 만나게 되요. 만돈이는 착한 일을 하고 받은 용돈만 먹는다고 하네요. 배가 고프다는 만돈이에게 500원 동전을 넣어주지만 동전을 먹지 않는 만돈이예요. 만돈이가 만세를 키우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금통에는 하루 한 번 정도 저금하지 않나요? 하지만 만돈이는 만세에게 하루 세끼 밥을 먹지 않냐며 만돈이도 세끼를 먹으려고 해요. 만세와 만아는 만돈이에게 밥을 주기 위해 집 안을 둘러보며 스스로 할 일을 찾아요.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고 도움이 되었을 때 용돈을 받음으로써 돈의 가치를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아요.
😋만세와 만아는 만돈이가 배가 고프지 않게 하기 위해 무엇을 해서 용돈을 받을까? 하며 온통 만돈이 생각뿐이예요. 사실 그 생각은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인 것 같아요. 그 생각으로 인해 부모님의 말씀을 더 잘 듣고 행동하게 되거든요. 만세가 스스로 자기 자신을 돌아보게 되요. 만돈이는 자기가 먹을 수 있는 돈이 정해져 있다고 한 번만 말했지만 만세는 그걸 기억하고 행동합니다.
🥺어느새 만돈이랑 살며 정이 들고 떠나보내기 싫은 만세와 만아는 만돈이가 밥을 먹지 못해 죽을까 걱정입니다.
🪽만돈이가 떠나는 날이 되어 만세에게 배를 갈라달라고 해요. 그래야 날 수 있다고요. 살아서 말도 하고 돈을 먹으며 쑥쑥 자라는 만돈이의 배를 자를 수 있을까요? 움직이지 않는 저금통이라도 정성껏 모은 용돈을 함부로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만돈이를 데려오는 날 열흘이 지나면 떠나보내로 약속을 하고 데려왔어요. 착한 일을 하고 얻은 용돈으로 만돈이에게 밥을 주고 만돈이가 원하는 자유를 위해 만돈이의 배를 만세는 가를 수 있을까요?
🐷🪽책을 펼치고 앉은 자리에서 다 읽게 되었어요. 다음이야기가 궁금해서 놓지 못하겠더라고요. 책에 빠져 만세를 공감하게 되고 만아와 함께 만돈이를 키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인 가게에 가서 날개 달린 돼지 저금통이 있나 살펴보게 될 것 같았어요. 그러고 보니 집에 있는 돼지 저금통이 색깔과 스티커 붙은 날개가 만돈이를 많이 닮았네요.
📍중간 중간에 들어간 삽화가 책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고 이해하기 좋게 되어 있어요. 초등 3~4학년 정도 읽기책으로 넘어가는 중간 시기에 읽으면 딱 좋은 책 같아요. 약간의 판타지가 들어가 있어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것 같고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주변 환경의 이야기라 공감하기 좋고 집 안에서의 기여를 배우고 돈의 사용까지 알게 되는 책입니다. 재미있고 사춘기 만세처럼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될 것 같아요.😉
📍책을 다 본 후 다시 표지를 보니 제목의 ‘돈 먹는 돼지입니니다만’에서 ‘만’이 더 강조되어 보이네요. ‘만’세 ‘만’아 ‘만’돈이를 이야기하는 것 같아요. 그림은 스스로 돈을 먹고 있는 만돈이 뒤에 정성을 다해 대접하고 있는 만아와 만세의 모습이 보여요. 돈을 대하는 자세와 돈의 가치를 느끼게 될 것 같아요. 만돈이가 잘 먹는 500원이 어떤 노력과 정성이 들어갔는지 생각하게 되고 이렇게 모은 돈을 쉽게 그리고 아무 의미 없이 쓸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 같아요. 만돈이가 먹고 있는 접시에 담긴 500원이 우리가 생각하는 500원이 아니라 가치와 크기가 아주 크게 보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서협찬 #반달서재 #서포터즈 #서평
#꼬르륵돈먹는돼지입니다만 #배고픈돼지키우기 #돼지날다 #용돈벌기프로젝트 #멈출수없는재미 #초등창작동화추천 #이야기나무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