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19분, 현재 기온은 6.9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보다 날씨가 많이 따뜻합니다. 하루 종일 영상이었어요. 흐린 날씨이고,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3.2도 높고, 체감 기온은 5.1도로 현재 기온보다 낮습니다. 습도는 79%, 미세먼지는 106 나쁨, 초미세먼지는 83 매우나쁨 이고, 남풍 2.5 m/s 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2 낮음, 오늘은 영상 2도에서 9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어제보다 기온이 많이 올라가서 춥지 않은 건 좋은데, 공기가 좋지 않아요. 어제는 미세먼지가 보통 정도였던 것 같은데, 오늘은 둘 다 수치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겨울에는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이 있긴 한데, 최근에는 미세먼지 수치가 나쁜 날이 많지 않아서, 오늘도 오후에 외출했을 때 흐린 날이라는 건 생각했지만 미세먼지까지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주말 날씨도 찾아보니 예상기온이 오늘 정도로 따뜻합니다. 내일은 공기가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조금 전에 저녁 8시 뉴스를 보기 시작했는데, 고속도로 이동 시간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아, 이제 연휴가 시작되었구나, 싶었어요. 어제 밤에 페이퍼 쓸 때만 해도 내일 오후가 되면 연휴가 시작된 기분이겠지, 싶었는데, 오늘은 또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설 연휴의 귀성행렬이 시작되었다는 뉴스도 있고, 연휴에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도 많다고 합니다. 연휴 주차 수요가 많아서 임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는 내용이 뉴스에 있었어요. 출국자 수는 토요일인 내일이 가장 많고, 입국자는 설연휴 마지막날인 다음주 수요일이 가장 많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주 주말부터 2026년 동계올림픽 일정이 시작되었는데, 우리 선수들의 소식을 뉴스에서 잠깐 보았습니다. 오늘은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에서 최가온 선수가 우승하면서 이번 대회에서 우리 선수단의 첫 금메달이 되었습니다. 1차 시기에 넘어지고 2차 시기에도 부상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3차 시기에서 고득점을 받으면서 역전 우승했다고 합니다. 첫 금메달이고 스키종목에서 나온 메달이라서 오늘 뉴스에서는 계속 나올 것 같아요. 좋은 소식 들어서 기뻤습니다.
그리고 조금 전에 뉴스가 끝나면서 기상정보를 보고 왔습니다. 우리 나라 대부분 지역이 미세먼지가 좋지 않은 편이예요. 뉴스를 조금 더 검색해보았는데, 오늘 수도권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매우 나쁨이었고, 올해 첫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는 주말까지 남아있을 것 같다고 하니, 외출하실 때는 마스크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연휴 기간에 큰 추위는 없을 것 같은데, 건조한 동해안 지역에 다음주 눈 소식이 있을 수 있다는 내용도 뉴스에서 들은 것 같으니 자세한 내용은 조금 더 날씨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부터 설연휴가 시작입니다.
가족과 함께 즐겁고 좋은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