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서니데이님의 서재

12월 7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27분, 현재 기온은 10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번 페이퍼가 11월 27일이었는데, 거의 10일만이예요. 잘 지내셨나요. 그 사이 달력은 11월에서 12월이 되고, 첫주가 거의 지나갑니다. 11월에는 추운 날이 있긴 했지만, 평년보다 기온이 조금 더 높은 편이라고 했는데, 이번주엔 12월이 되더니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눈이 왔었어요. 눈 때문에 도로 사정이 좋지 않아 휴대전화 알림도 왔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침에는 눈이 왔는지 알 수 없지만, 오전에 지면이 조금 진한 색이었고, 바깥이 흐린 날처럼 보였는데, 지금은 날씨가 맑음으로 나옵니다. 어제보다 낮기온이 많이 올라갔지만 공기가 좋지 않아요.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1.6도 높고, 체감기온은 8도로 현재 기온보다 낮습니다. 습도는 89%, 미세먼지는 120 나쁨, 초미세먼지는 101 매우 나쁨이고, 서풍 3.9m/s 입니다. 자외선지수는 1 낮음, 오늘은 5도에서 12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이번주 날씨가 추워지면서 아침 기온은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많았어요. 며칠 전 눈이 오던 날 전후로 더 많이 추웠는데, 영하 9도 가까이 내려가는 날도 있었습니다. 낮에도 영하로 내려가는 날도 있었던 것 같은데, 오늘은 아침 기온도 그렇게 낮지 않은 것 같고, 현재 기온을 비교해보니 어제 저녁에도 많이 추운 건 아니었을 것 같아요. 눈이 오고 나서 날씨가 추워서 금방 녹지 않고 지면에 조금 더 남아있었는데, 오늘 날씨가 따뜻해서 대부분 없어졌을거예요. 


 대신 공기가 무척 좋지 않습니다. 오전에 날씨가 흐리고 어둡게 보였던 건 미세먼지 때문일 수도 있겠어요. 오전에는 잘 모르겠지만 오후에 확인했을 때는 미세먼지가 나쁨이었습니다. 그래도 지금보다는 수치가 낮은 편이었는데, 지금은 그 때보다 더 올라가서, 초미세먼지는 매우나쁨 수준입니다. 겨울에 날씨가 춥다가 어느 날 따뜻하면 공기가 좋지 않은 날이 있는데, 오늘이 그런 날 같아요. 


 주간 날씨를 확인해보니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내려갑니다. 중간에 비가 오는 날도 있고, 아침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날도 있지만, 이번주보다 춥지는 않을 것 같아요. 12월이 시작되니 이제 추운 계절이 되었다는 것처럼 첫 주가 추웠는데, 계속 춥지 않다는 게 다행입니다. 미세먼지 수치만 내려가면 더 좋겠어요.


 2025년이 시작되는 것도 얼마 전 같은데... 하면서 올해는 더 빠른 속도로 12월이 되었습니다. 다른 해보다 더 빠르게 달력이 넘어가는 것 같은 기분인데, 실제로는 시간관리가 잘 되지 않았을 것 같기도 해요. 같은 시간인데 왜 올해는 그렇지? 하는 생각을 가끔 합니다. 예상보다 더 할일이 많은 날도 있고, 조금 여유있는 시간도 있는데, 두 가지를 잘 조정해서 시간을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11월만 해도 아직 12월이 남았으니까, 하는 마음이었는데, 12월이 되니 이제 연말이구나 싶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시기가 올 때마다 시계는 더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았고요. 그럴 때마다 지금 하고 싶은 것들, 지금 좋아하는 것들을 잊지 않고, 오늘을 감사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찬바람 부는 날이 많고, 10월부터 독감이 유행한다는 뉴스도 있어요.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