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서니데이님의 서재

 2월 11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4시 19분, 바깥 기온은 7도 입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설연휴 첫 날입니다. 편안한 휴일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하루 종일 흐리기는 하지만, 어제보다 더 따뜻합니다. 어제 같은 시간보다 2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갔고, 체감온도가 6도 예요. 창문을 열어도 춥지는 않을 것 같은데, 대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나쁨입니다. 따뜻해진 날씨가 좋긴 하지만 오늘은 공기가 좋지 않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이번주 설연휴를 앞두고, 시장과 마트에, 그리고 은행에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올해는 사회적거리두기가 끝나지 않아서 가족간 모이는 것도 평소와는 다르지만, 그래도 명절 준비를 하는 집은 있을 것 같았는데, 우리집도 오늘은 엄마가 바쁘게 준비를 하고 계세요. 매년 명절 앞두고 음식하시는 것을 사진 찍었는데, 오늘은 그 때는 생각을 못해서 늦었습니다.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있는데, 오늘 저녁 너무 늦게까지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손님이 오시는 것도 아니지만, 명절이 되면 엄마가 몇 가지 음식 하시는 것도 할일이 참 많습니다.

 

 뉴스에서 본 건데, 올해는 명절 음식 준비하는 것도 조금은 달라져서, 가정에서 먹기 편한 밀키트나 HMR이라고 불리는 가정간편식이 많이 판매되었다고 해요. 명절의 차례상에 올리는 음식들도 있겠지만, 연휴기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편안한 휴일 잘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전에 페이퍼를 쓰기 전에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하고 왔습니다.

 명절과 관련있는 내용을 포함하여 뉴스 몇 가지 적겠습니다.

 

 

 1. 고속도로 정체 오후에 절정

 

 연휴 첫날인 오늘, 귀성 귀경 차량으로 고속도로의 정체가 있다는 소식입니다. 기사 작성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오늘 오전부터 시작되어서 오후에 계속 정체구간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오후 5~6시 사이에 절정이 될 것이라는 기사도 있지만, 구간마다 달라질 수 있을 것 같고, 평소보다는 명절연휴 기간에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된다는 것은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설연휴 기간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 내 식사 금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매장내 식사가 금지되고 포장만 허용됩니다. 10~14일의 5일간 설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해 방역이 강화되며,  한국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모든 고속도로 휴게소의 실내 매장 좌석 운영이 금지됩니다.

 

 

 3. 11~13일 고속도로 통행료 정상 부과

 

 또한 연휴 기간 중 11~13일 사흘간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정상 부과합니다. 명절마다 3일간 면제했던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료 전환하고, 해당 기간 통행료 수입을 코로나19 방역활동에 쓸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추석에도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한 바 있습니다.

 

 

 4. LG vs SK배터리 전쟁, LG승소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CT)는 현지시간으로 10일,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서 10년간 미국에서의 생산과 수입을 금지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2019년 LG가 영업비밀 침해를 이유로 제기한 소송으로 지난 3년간의 소송에서 SK의 이의제기가 받아들여진 최종판결이며, 그간 세차례의 연기가 있었고, 이날 확정되었습니다. 이 소송은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양사간 소송이며, 이번 결정은 지난해 2월 SK조기 패소 결정의 사실상 인용에 가깝지만, 당초 예상보다 높은 제재라는 뉴스도 있습니다. 이번 ITC의 결정으로 SK이노베이션은 기존에 수주한 포드 전기차용 배터리는 4년, 폭스바겐 전기차의 배터리는 2년간 수입 유예조치가 있어, 다른 공급처를 찾아 피해를 최소화할 기간을 정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전기차와 전기차용 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 소송의 결과에 대한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진행된 소송이지만, 우리나라의 기업들 간의 특허 침해를 내용으로 하는 소송이기 때문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은 조금 더 자세한 내용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연휴 첫 날인데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연휴가 시작되면 휴일로 쉴 생각을 하지만, 연휴를 앞두고 바쁜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명절 준비 하시는 분들, 장거리 이동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올해 2021년은 신축년 하얀 소의 해입니다.

 따뜻하고 좋은 연휴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