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서니데이님의 서재

10월 1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4시 28분, 바깥 기온은 21도 입니다. 오늘은 추석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부터 추석연휴가 시작되었고, 오늘은 2일째입니다. 오늘 추석인데, 아침에 차례 지내신 분들도 계실 것 같고, 명절 준비로 바쁘게 보낸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오후가 되니 날씨가 흐려지면서 바람이 조금씩 차가워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구름이 많아졌는데, 오늘 보름달이 잘 보일지 모르겠네요. 한동안 날씨가 좋았는데, 갑자기 구름이, 하는 생각이 들지만, 많이 춥지 않고, 비가 오지 않는 그런 날이 되면 좋겠다, 그 정도만 생각합니다.

 

 오후에 점심을 먹고 잠깐 집 가까운 곳을 걸었어요. 어제는 명절 전날이라서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가게 앞은 지나가기가 힘들 정도였어요.  그랬던 어제와 달리 오늘은 추석 당일이 되다보니, 열린 가게도 많지만, 오늘부터 며칠간 또는 어제부터 시작해서 연휴기간 휴일안내가 된 가게들이 적지 않습니다. 가게 문을 연 곳은 주로 프랜차이즈인 곳이 많았어요. 프랜차이즈 햄버거 가게, 제과점, 커피전문점 그리고 편의점도 있었는데, 약국이나 병원, 화장품 가게, 옷가게, 휴대폰 대리점 등 일상적으로 많이 보이는 가게들은 오늘 휴무입니다.

 

  커피를 사려고 갔던 어느 커피전문점 앞에는 오늘은 평소보다 줄이 더 길게 밖으로 나와 있었어요. 급한 일이 없어서 기다리는 건 할 수 있지만, 사람이 많은 것은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되겠어, 하면서 다른 가게에서 커피를 샀습니다. 그 가게엔 잠깐 사람이 적어서 직원분이 빨리 커피를 갈아서 내려주셨습니다. 집에도 커피가 있는데, 요즘엔 가끔씩 밖에서 사서 마실 수 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오후에 잠깐씩 나가서 조금 걷고 작은 커피를 하나 사옵니다.

 

 명절에도 문을 여는 가게가 있는 것이 좋았는데, 내일은 조금 더 많은 가게가 열 것 같아요. 생활용품점도 오늘만 휴일이었습니다. 오늘은 생활용품점에 가려고 나왔는데, 가게가 휴일이어서 내일 다시 가야할 것 같아요. 그런데 내일이 되면 연휴 3일차가 되어서 조금은 더 쉬고 싶은 마음이 들 것 같긴 합니다. 그러면 마스킹테이프도 하나 사 줄게, 하는 마음으로 가야겠어요.

 

 올해는 연휴에 고향에 다녀오시는 분들이 다른 해보다는 적을 것 같습니다. 조금 전에 뉴스를 보니까, 서울에서 다른 지역으로 또는 다른 지역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시간 표시가 되는데, 정체가 심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성묘를 가는 경우에도 미리 예약을 했다고 하니까,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다른 해와는 다른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전에 추석을 잘 보내라는 문자를 보내주신 분이 계셨어요. 작년에 성당의 교리선생님이 보내주신 문자였습니다. 지난 연말, 지난 설에도 그런 문자를 보내주셨던 것 같은데, 다들 잊지 않고 명절인사를 나누고, 그리고 좋은 시간을 이어가자는 마음을 나누는 것 같아서 감사했습니다. 알라딘 서재의 이웃들도 댓글을 통해서 명절인사를 남겨주셨는데, 가까이 이웃에 살지 않아도 가까운 사이가 될 수 있는 분들인 것 같아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추석이고, 보름달이 뜹니다.

 며칠 전부터 달이 조금씩 동그랗고 크게 보이는 것 같긴 했는데 오늘 구름이 조금 많네요.

 낮에는 좋은 편이었지만, 4시가 지나면서 바람이 조금씩 차가워지는 것도 느껴집니다.

 저녁에 보름달 보러가실 때는 따뜻한 옷 입고 나가세요.

 보름달처럼 밝고 좋은 일들로 가득한 연휴되시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조금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밖에 나왔는데, 어제는 보이지 않던 장미꽃이 화단 한쪽 구석에서 보였어요. 요즘도 장미가 피는구나, 하는 마음과 함께 꽃이 피는 시기라는 게 좋았습니다. 가을엔 국화가 많이 피지만, 요즘엔 아직 분꽃과 무궁화도 남아있어요. 봄에서 여름을 지나면서 꽃이 피는 시기는 많이 지났지만, 그래도 아직 파란 잎이 많이 남아있어서 좋은 계절입니다.

 

 

 

 

 

 

 

 

 

 

 

 

 

 

 

 

일본 도쿄 증권 거래소의 시스템 장애가 있어서 오늘 모든 종목의 주식거래가 거래가 중단되었습니다. 초유의 사태라는 수식어가 있는 것으로 보아, 이전에는 없었던 일인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는 복구되었다는 소식이 없습니다. 오늘 뉴스에서 보았는데, 조금전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로도 상위에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와 대만, 중국과 홍콩은 휴장입니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