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자 유튜브 영어교재들을 구매해서 영어 독학을 취미로 하고 있는 60대 주부입니다.
학창 시절 영어 공부 정말 열심히 했지만 솔직히 열심히 외운 기억만 나네요
우연히 2022년 연초에 준쌤의 어순 영상을 봤습니다.
다 본 후에는 뭔가 망치로 머리를 한 대 맞은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내가 열심히 영어 공부를 매일 꾸준히 해도 해외 나가서 말 한마디 못하는 이유를 알게 된 거 같았습니다.
그 후로 새로운 영상이 올라올 때마다 열심히 보면서 노트를 적는 게 아니라 열심히 따라 했습니다. 그리고 설거지하면서 내가 생각나는 문장을 스스로 만드는 연습을 매일 했습니다
8월에 친구들과 하와이로 3주 여행을 떠났고 공항에 도착하면서부터 모든 소통은 제가 다 했습니다.
친구들은 제가 일대일 과외를 하는 게 아니냐고 물을 정도로 저는 영어로 말할 때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좀 더 체계적으로 복습을 하고 싶은데 혼자서는 솔직히 매번 복습을 꾸준히 하기에는 힘들어서 책이라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 이 책이 나왔습니다.
바로 구매를 했고 금요일에 받자마자 바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일단 이 책의 좋은 점의 준쌤의 차분하면서도 강력한 설명 영상들을 보면서 같이 공부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설명이 너무 심플해서 이해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돼요. 평소 제가 헷갈려 했는데 물어볼 수 없었던 질문들을 대답해 주는 느낌이 드는 설명입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좋은 건 전 문법적 표현들이 설명에 없어서 강력 추천합니다. 정말 여러 권의 영어 문법책을 공부했지만 매번 할 때마다 포기했던 건 그 어떤 영어 문법의 어려운 단어들과 이론 이런 걸 설명을 공부하다 보면 헷갈려서 포기하게 됐는데 이 책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쉽게 설명해서 너무 좋아요. 올해 한 달 남은 12월과 2023년 6월까지 열심히 공부해서 저는 이번엔 뉴욕과 보스턴으로 여행할 때는 더 다양하게 의사소통해 보고 싶은 생각에 너무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