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취업준비생으로 공기업을 도전하는 많은 사람이 지원했던 하반기 공고가 끝나고, 추석 연휴로 길게 찾아와 공부에 대한 관심이 조금 느슨해졌다는 생각이 들었던 지난 연휴와 다르게 직장을 병행하면서 공부를 했기 때문에 늘 공부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었다가 긴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공부할 시간을 확보하였고, 이에 조금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고자 해당 책의 도움을 빌리게 되었다.
매번 시험을 준비할 때 해당 책의 도움을 받는 이유는 명확했다. 첫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다는 점이다. 이번에도 A.I. 도입 이후 변한 채용 시장을 다루는 특집 기사를 첫 면에 실었는데, 이를 통해서 직간접적인 경험이 가능하다. 그리고 매회 빠지지 않고 꾸준히 실리고 있는 자격증과 공기업, 사기업을 망라한 문제들은 최근 시험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둘째, 공부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학원 등을 다니는 이유는 내가 공부를 하는 것보다 빠른 시간 내에 압축된 교재의 제공 및 양질의 강의를 이야기할 것이다. 그런데 해당 책이 그렇다. 상식 더하기, 필수 시사상식 코너 등은 다양한 전문 분야의 다양한 내용을 양질있게, 그리고 압축하여 전달하여 이러한 지식은 기본적인 지식의 배경을 넓혀주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셋째, 방향성을 설정해준다는 점이다. 채용 시장은 단순히 기업의 기획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국내외 사정들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런데 취업을 준비하다보면 정작 중요한 이러한 뉴스들을 놓칠 때가 많다. 그러나 해당 책은 최신 30위 주요 뉴스 외에도 다양한 뉴스들을 제공하고, 또한 뉴스에 따라서 견해를 가지는 다양한 내용을 토론이나 팩트체크 등을 통해 소개하기 때문에 보편적이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대할 수 있으며, 바쁜 시간에 해당 뉴스를 통해 향후의 방향도 설정을 해볼 수 있다.
이런 저런 점을 통해 매번 해당 책을 통해 취업을 준비할 때마다 도움을 얻었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이직에 성공하고 날아오르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