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똑똑한 도서소개] 길벗출판그룹,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6 무작정 따라하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6년을 맞이하는 필자의 각오는 남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어렵고 힘들었던 2025년이 지나고 이제 2026년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새해에는 필자가 도서소개를 한 책이나 다른 경로로 얻은 책들을 열심히 읽으면서 실습, 필사,그리고 공부에 부지런히 전념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포토샵은 그 계획의 핵심 파트로서 오피스, 파이썬, 정보처리, 정보통신, 프로그래밍, 어학, 전기 관련 자격 시험과 함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과목이 되겠으며 어느 정도의 독서를 마무리 짓고 나면 곧바로 실습에 들어가려고 하기 때문에 제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재가 오십평생동안 가장 안타까웠던 장면을 들라면 바로 제대로된 컴퓨터 실습 및 컴퓨터 학습을 할 기회를 수십 차례 놓쳤던 부분입니다. 과거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지만 각종 컴퓨터 자격 시험 및 필자가 보유한 다양한 도서 및 교재들을 제대로 활용할 기회를 놓치고 잃어버림을 반복했다는 것입니다. 2026년 이후에는 철저하게 학습에 임할 것이며 그 중심이 되는 소프트웨어 중 어도비사의 제품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는 우선 공부해야 할 대상으로 분류합니다. 사실 포토샵 관련 도서를 소개할 때는 항상 2월에 소개해야 했습니다.


포토샵 도서 중 가장 먼저 나오는 도서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입니다만 정보가 약간 늦었던 관계로 할 기회를 자꾸 놓쳐버리곤 했습니다. 이번에도 사실 조금만 늦었더라면 2월로 넘어갈 뻔 했으나 일찍 정보를 받는 바람에 다행히 이른 시점에 도서 소개를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만큼 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해서는 공부가 빨리 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세상이 인공지능으로 변하고 있고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도 인공지능 기능이 도입된 시점을 감안할 때 포토샵 실습은 때늦은 감은 있으나 제 게인적 성장을 위홰서는 꼭 필수적이라고 하겠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상호 보완적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포토샵이 이미지의 편집과 이미지 리터칭에 있어서 효과적인 소프트웨어라면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림을 그리고 자신만의 세계와 상상의 나래를 펴는 데에 있어서 매우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저는 이 소프트웨어를 그동안 책으로 실습해 보고 싶었습니다만 쉽지 않았음을 고백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가 2026 에디션으로 새로 출시되었고 이를 설명한 책이 출간되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면서
이번 포스팅 을 통해서 아주 간략하게나마 살펴볼 도서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중 한 권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6 무작정 따라하기입니다. 이 책의 특징은 나노바나나를 내장하게 된 포토샵 2026의 달라진 기능에 대해서 익힐 수 있습니다. 나노바나나가 없던 시절의 포토샵은 결과가 기대에 못미쳤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나노바나나 등과 만났을 때 어떤 시너지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한 책입니다. 더 정교해지고, 더 현실에 가까워진 AI 기능과 함께 상상을 현실로 디자인하는 CC 2026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6 무작정 따라하기를 필자는 읽어보고 곱씹으면서 더 철저하게 실습해 나갈 것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