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똑똑한 도서소개] 길벗출판그룹, 기획에서 출시까지 FastAPI 개발 백서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파이썬 프로그래밍으로 못할 것은 없다고 봅니다. 심지어 인터넷에서 많이 행해지는 다양한 서비스들도 최근에는 파이썬으로 구현하는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FastAPI 의 개발 환경 및 어떻게 하면 이 FastAPI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제대로 점검해 보고 현재 상태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셨으면 합니다.
필자가 인생을 살면서 가장 해보고 싶었고 가장 아쉬웠던 것을 꼽자면 역시 프로그래밍 학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도 물론 그렇습니다만 그 당시 컴퓨터 프로그래밍 도서들은 두께가 진짜 두꺼웠습니다. 그 두꺼운 컴퓨터 프로그래밍 책을 보유하고서도 필자는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이 제일 아쉬움이 남고 미련이 오래 남아서 11월부터 바뀐 도서 서평 1순위는 컴퓨터 도서, 그 중에서도 컴퓨터 프로그래밍 책입니다. 최근에 파이썬은 코딩붐을 타고 많은 주목을 받기에 충분한 도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파이썬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파이썬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간단한 게임으로부터 시작하여 다양하고 다채로운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이고 챗봇, 간단한 인터넷 프로그램에 이르기가지 다양하고 심지어는 머신러닝, 딥러닝의 기초적인 개발 언어로도 사용되는 사례가 있을 정도이니 어떻게 보면 생각보다 발이 넓은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파이썬으로 개발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FastAPI 개발 이라는 것입니다. FastAPI 개발은 인터넷의 여러 서비스 중 하나로 이해되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도 그 중 하나입니다.
자. 그러면 이러한 파이썬을 가지고 만드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개발하고 배포하는 것을 넘어 운영 환경 전반에 대해서 구성하는 과정 일체에 대해서 학습하는 책이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기획에서 출시까지 FastAPI 개발 백서 입니다. 이 책은 FastAPI 개발애 대해서 기획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여 개발과정 즉, 프로그래밍 언어 입력 또는 코딩 과정을 제대로 다루어주고 있는 책이 되겠습니다. 이 책을 보다 보면 모델링, 회원가입 등 인터넷 사이트를 사용할 때 흔하게 보는 다양한 개발 방법이 제대로 설명되어 있어 웹 서비스 개발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이번에 살펴본 도서인 기획에서 출시까지 FastAPI 개발 백서는 저 자신이 읽어보고 싶었던 도서로 인터넷 서비스의 개발을 단순한 프로그래밍 즉, 코딩 작성만으로 해석하는 것이 아닌 계획에서 배포까지의 서비스 출시 전 과정을 실습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약속잡기 웹 서비스란 하나의 자그마한 인터넷 서비스를 개발용 툴로 널리 사용되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실습을 하고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FastAPI 개발을 위한 루틴 방법에 대해서 학습해 나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는 이 책을 다른 컴퓨터 책과 더불어서 읽어 보고 실습함으로써 제 것으로 만드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