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린이를 위한 부동산 절세 입문서!
달빛곰 2020/12/20 22:08
달빛곰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세무사가 알려주는 2021 부동산 셀프절세
- 이재헌
- 16,200원 (10%↓
900) - 2020-12-17
: 171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이해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쉽게 쓴 책, 각 챕터 마지막에 요점 정리를 해두어 그 부분만 기억해도 절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에요.
2020.7.10 대책과 2020년 9월에 국세청에서 발행한 100문 100답 주택세금 발표 자료까지 모두 반영되어 있고요.
책을 읽으면서 모호했던 입주권과 분양권에 대해서 명확히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막연히 나중에 '이 집을 부부 공동명의로 바꿔야지.' 하고 생각했던 것이 어쩌면 위험할 수 도 있겠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배우자가 소득이 충분하거나 자금 출처가 명확하다면 문제가 없지만, 소득이 없는 전업주부일 경우에는 조심해야 된다는 내용이었어요. 부부 공동명의로 하는 경우에도 '증여세'가 발생할 수 있다. 는 점, 부동산에 대한 어떠한 권리를 행사할 때 상대방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기에 단독으로는 재산권 행사를 할 수 없다는 점 등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더라고요.
책을 읽으면서 세금이라는건 부자들만 고민하는 거 아닌가. 나도 뭐 나중에 필요해지면 그때가서 알아보자. 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즉, 세금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더라고요.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바뀌었어요. 오히려 내가 지금 부자가 아니니까 세금에 대해 공부하고 '절세'해야 한다고 말이에요.
책을 끝까지 읽었지만, 책에 쓰인 말의 전부를 이해하지는 못했어요. 그러니까 일단 한번 더 읽어보려고 해요. 한 번 읽어서 이해가 안되면 두 번 세 번 읽으면 될거에요. 두번 세번 읽고 싶어지는, 꼭 알고 싶은 내용이 담긴 책입니다. 뉴스에서 자주 들렸던 단어들을 책으로 보면서 알아가는 과정이 마치 학창시절에 공부하던 때 같아서 재밌기도 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목표도 생겼어요. 나중에 부동산 관련해서 스스로 내가 내야 할 세금을 계산 할 수 있기를, 앞으로는절세하는 법을 미리 알아 과도한 세금으로 나의 돈이 더 나가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요. 좋은 책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