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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andmmy님의 서재
  • 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
  • 흑상어쌤
  • 19,800원 (10%1,100)
  • 2024-12-06
  • : 970
종이책(공저책 2권, 개인저서 1권)을 출간한 작가가 되었지만 전자책을 출간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다. 물론 재작년에 부크크와 유페이퍼를 통해 전자책을 출간한적은 있지만 E-pub나 크라우딩 펀딩과 같은 방법을 통해 정식으로 전자책을 출간하고 싶다. 마침 흑상어쌤 작가님이 전자책과 관련한 책을 출간하여 서평단을 모집한다는 걸 보게 되었고 이렇게 읽어보게 되었다.

흑상어쌤은 실제로도 여러권의 종이책과 전자책을 출간하신 마케팅 전문가이다. 작가님이 직접 경험한 출간과정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알려주신다. 좋았던 점은 전자책을 만드는 방법과 펀딩신청하는 방법과 브랜딩에 대한 노하우를 알기 쉽게 예시를 직접 보여주며 설명해준다는 점이다. 마치 옆에 과외선생님이 하나하나 알려주는 듯한 책이다. 컴퓨터 자격증 시험을 공부해보신 분들은 이해하겠지만 컴퓨터 교재(수험서)처럼 이미지와 설명이 하나하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 책만 읽고 따라하다보면 나도 마치 전자책 작가가 되어 N잡러로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본문 중에서


전자책을 만드는 동안 여러분이 얼마나 수고를 많이 했는지, 여러분의 지식과 경험이 얼마나 소중한지는 전자책의 가치를 판단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독자들이 전자책을 읽고 기대하는 바를 얼마나 충족시켜줄 수 있느냐에 달려 있지요. 콘텐츠는 판매자가 제공하는 것이지만, 해당 콘텐츠의 가치가 높고 낮음은 소비자가 판단하는 것입니다. (p55)

소비자의 가치 판단 기준은 해결하고자 하는 고민, 문제, 욕망의 크기, 긴급성, 그리고 결과의 만족도에 달려 있으며, 최종 결정은 소비자가 내린다는 점을 이야기했습니다. 소비자의 가치 판단에 따라 가격이 저렴한 전자책도 비싸게 느껴질 수 있고, 반대로 비싼 전자책도 합리적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p57)


시작하기 가장 좋은 때는 바로 오늘입니다. 더 이상 시작을 미루지 않기를 바랍니다. 너무 늦으면 아예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만 한다면 오늘부터 당신은 전자책 작가입니다. (p77)

내가 책을 출간해보니 책의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제목과 목차가 가장 중요하다. 페이지수와 홍보는 그 다음 문제다. 사람들이 책을 구입할 때 제목과 목차를 우선 본 다음에 구입하기 때문이다. 아마 전자책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실제로 전자책을 내보신 경험이 있는 작가가 쓴 책이라 믿음이 간다. 정말 책에 있는 방법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한다면 전자책을 출간하고 펀딩이든 온라인 판매든 할 수 있을 것이다.


부수입으로 전자책작가가 되고 싶으신 분들
N잡러가 되고 싶은 분들
전자책 출간과 판매에 관심있으신 예비 작가나 독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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