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40대가 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부쩍 높아졌습니다.
어느 곳이 집중적으로 아프고 그런건 아니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주변인들과 잘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이라고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건강하게 잘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머릿속으로는 대부분 다 알고 있는 기본적인 규칙만 지켜도 되지만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등 우리의 기준을 무너뜨리는 유혹 및 외부적인 요인들이 너무 많습니다.
<4050 생활습관 리셋> 이 책에서는 정신력, 식습관, 운동에 대해 이론과 실천 위주로 체계적으로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 습관병이라는 심혈관 질환, 당뇨, 비만, 고혈압 등 만성 질환을 평소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저자가 디테일하게 조언해주고 있습니다.
아래에 리스트 중에 몇가지가 해당되시나요?.
저는 3가지 정도 해당되는거 같네요.(뜨끔)
저자 안병택님은
출처 입력
노화 및 재활 전문 물리치료사로써 현대인의 건강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민하고 연구하신 책을 몇권을 내셨던 분이십니다.
40-50대는 생활습관이 병이 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마지노선임을 알았다.
책의 구성은
1장에서는 만성 통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사례를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왜 통증이 올 수 밖에 없었는지 사례의 주인공들의 잘못된 무언가에 대해 파악을 하고 이러한 생활습관을 교정해야만 하는 것에 대해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2장에서는 생활 습관의 중요성과 관련된 학문적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학문적 이론이라고 해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서술되 있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3장이 핵심인데요.
3장에서는 당장,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마음 습관, 음식 습관, 운동 습관 이 세 가지 항목으로 66가지의 실천법을 담고 있습니다.
제가 매번 운동에 관한 글을 올릴 때 중요한 것이 실행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날씨가 흐려도,
스트레스가 심해도,
그냥 운동화 끈 묶고 헬스장에 가자고 말이죠.
누누히 강조하지만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려면 긍정적인 행동이 중요합니다.
책 한권으로 매일 10분이라도 실행화해서 체득화 하면 건강은 자연스레 올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이들 머리로는 아는 내용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말로만 하는거와 행동으로 평생 꾸준히 하는 건 얼마나 다르고 어려운 일인지 여러분들도 알 것입니다.
오늘 내가 먹고, 자고, 움직이고, 생각하는 모든 것이 쌓여 소리 없이 건강에 대한 성적표가 될것이다.
초반 한정 부록으로 운동 관련 포스터가 들어있고 책 뒷부분에는 66일 셀프 프로젝트 리스트가 있으니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에 관한 다른 좋은 책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이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실천이 되어야 본인이 건강하게 살고 있구나 느낄 수 있겠죠.
식습관, 운동, 마인드 컨트롤을 한꺼번에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
<4050 생활습관 리셋>으로 몸도 마음도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