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자기계발에 집중적으로 파고들었던 내가 결심했던 인생 루틴은 운동, 글쓰기, 독서 이 세가지였다.
운동은 10년넘게 꾸준히 하고 있고 독서의 경우 어렸을때는 소설, 에세이 등의 비교적 술술 읽히는 분야를, 입사하고부터는 경제, 지리, 역사 등의 다른 분야까지도 확장시키며 읽으려 하고 있다.
하지막 책을 읽는 활동으로서만 끝이 났던것이지 독서의 완성을 하진 않았다고 생각된다. 독서의 완성은 책의 마지막장을 넘길때가 아니고 저자의 주체적인 생각을 재해석해 내 삶에 적용하는것이라고 배웠다. 즉 체독하는 것을 하지 않았던 것이다. 2년전부터인가는 책을 읽고 리뷰를 블로그에 적고 최대한 많은 생각을 다듬으며 생활에 접목시키고자 하고 있다.글쓰기 역시 2년전부터 모임을 통하여 글을 쓰고 내 생각을 공유하는 지식활동과 블로그 활동을 하였는데 지금은 본업이 바쁜관계를 하지는 못하고 있다.
그러던 찰나에 평소 블로그 글을 통해 배정환님을 알게되었고 이전 작품<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역시 내 인생 슬로건과 비슷한 주제로 쓰여졌기에 체득화하려고 생각날때마다 꺼내보곤 있다.

배정환님께서 두번째 인생 책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 출간하였다. 생각해보면 전작인 가.만.이 와도 일맥상통한 책으로서 저자께서는 평소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인생 설계를 진행중인데 그와 관련된 깊이있는 배움을 전달해주는 자기계발 책이다.나에게 책 제목의 독서 브랜딩이라는 단어는 익숙하진 않은 단어이다. 평소 책을 읽고 서평 쓰기를 통해 인플루언서가 되고 그로 인해 독서관련 컨텐츠를 꾸준히 생산해내면서 사업을 통한 가치 창출 활동을 하시 있는 저자의 활동을 보고 브랜딩화란 이런것이구나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다.
저자인 배정환님은 이전에는 마케팅 사업가였다고 한다. 독서를 통하여 인플루언서가 되었고 가.만.이 책을 집필한 후부터는 사람들과의 모임에서 작가라는 명함을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보여준다고 한다. 현 시대는 프로 N잡러의 시대라고 한다. 그만큼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하는 것보단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본인의 관심도와 성장력을 확인해보고 그에 맞춰 인생 설계를 하는것이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것이라고 본다.
저자 역시 기존 마케팅 사업가 이외에도 '꿈의 도서관' 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강의, 글쓰기, 작가 모임등과 같은 사업을 진행하고 책 출판으로 작가 활동도 병행을 하고 있다. 저자께서 1인 몇잡러를 하고 계시는건지..어떻게 그렇게 바쁘게 생산자적인 활동을 하시는건지 나중에 꼭 뵈어서 여쭤보고 싶다.
책의 두 번재 챕터에서는 독서를 왜 해야하는가? 독서의 필요성과 독서와 글쓰기의 지향점에 대해 말하고 있다.
"독서는 인생을 변화시킬 힘이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안 된다. 그래서 독서와 행동은 병행되어야 한다. 이 책을 쓰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독서를 브랜딩에 이용하고, 다른 사업에 연결하는 일을 통해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바라는 이유이다."
나 역시도 서두에서 언급하였지만 독서의 행위만 했을뿐이지 읽은 후 생각하고 의문점을 갖고 내 생활에 접목시키지는 않았다. 독서를 하고 글쓰기를 통해 저자의 생각을 되새겨보고 올바른 독서법을 행하고자 노력하는 중이다.
저자는 2년전부터 블로그를 통해 글쓰기를 시작하였다고 한다. 처음에는 글쓰기 솜씨도 좋지 않아서 망설였다고 하나 코로나가 찾아오고 시간을 의미있게 써보자 해서 그때부터 블로그로 글을 쓰기 시작하였다고 한다. 저자는 브랜딩 대상을 독서로 정하였다. 남들은 독서라는 행위에만 끝나는 것을 저자는 브랜딩화해서 독서를 통한 생각 글을 적어나갔고 사업으로 이어 나갔다. 지금도 일년에 100편 서평쓰기로 하고 있다.
그 덕분에 가.만.이 책을 출간하고 두번째 책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을 출간하지 않았는가. 또한 독서를 통한 블로그 활동을 통하여 독서 관련 플랫폼인 <꿈의 도서관>의 대표로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사업을 하고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나 역시도 하루하루 의미있는 삶을 살고자 매순간 고민중인데 배정환 작가님의 열정을 본받고 싶다. 저자의 개인적인 독서의 시작이 브랜드화 되고 나아가 사업으로까지 이어지는 지금의 활동이 앞으로도 어떤 다양한 미래가 펼쳐질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