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제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인데 한글은 겨우겨우 뗐지만 스스로 글을 읽으려고 하지 않아 고민이 많았어요.
때마침 예비 초등부터 시작할 수 있고, 3단계에 걸쳐 차근차근 독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교재를 만나 다행이었습니다.

낱말로 단어를 먼저 익히고, 낱말이 들어간 짧은 글에서 긴 글을 순차적으로 배우는 3단계 학습법이지요. 글을 읽으며 총 9개의 문제를 풀게 되는데 글을 읽으면 바로바로 풀 수 있는 문제라 아이가 재미있어 했어요.

퀴즈를 내고 맞추는 걸 좋아하는 아이라 글을 아이가 읽고 나면 문제는 제가 읽어주는 방식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아이가 빨리 퀴즈를 맞히기 위해 더듬더듬 열심히 읽더라고요.
긴 글이라고 해도 10줄 정도 되는데, 처음에는 아이가 보자마자 너무 길다며 읽기를 주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읽고 보니 앞에서 배웠던 어휘들이 반복되기 때문에 멈추지 않고 한 번에 주르륵 잘 읽어나가더라고요. 확실히 독해연습에 도움이 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QR코드로 짤막하게 디지털 학습자료도 제공되어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복습할 겸 문제를 다시 풀 수 있어 좋았어요. 주제는 사회, 예술, 문화, 과학에 걸쳐 일상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접할 수 있고, 행정 복지센터나 보건실, 플러그 등 평소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꼭 알아두어야 할 어휘를 자연스레 배울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글씨 쓰기는 최소한으로 하고, 읽기 위주라는 점이었어요. 너무 한 교재에 많은 부분이 들어가 있으면 많이 배우는 게 아니라 중간에 아이가 교재를 거부하기도 하거든요. 이 교재는 정말 독해에만 집중되어 있어 좋았어요.
그동안은 쓰기 위주의 글자 공부만 하다 독해로 넘어오니 비록 글자 수는 더 많아졌지만 아이가 훨씬 좋아하고, 지금 딱 아이에게 필요한 교재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휘로 시작하는 초등 공부력 향상!
<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