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가 빠른 속도로 우리의 일상에 들어오고 있다. 학교 수업에서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던 중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어휘력,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학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어 다양한 수업 양식이 제시되어 있어 무척 유용했다. 입시 지도에도 적용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쓰기와 면접 준비까지 할 수 있어 이 책의 활용도는 정말 크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문학 영역의 수업이 흥미로웠다. 시 수업을 할 때에는 직유법이 사용된 예문, 역설법이 사용된 예문을 AI가 만들어주기도 하고, '레오나르도 AI'로 이미지도 만들어 볼 수 있다. 또, '수노 AI'로 시를 노래로 만들어 보기도 가능하다. 소설 수업을 할 때, 다양한 시점으로 소설을 바꿔서 작성해달라고 AI에게 요청하면, 학생들도 시점을 공부할 때 훨씬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AI 도구를 이렇게 수업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고, 학생들과 수업할 때 좀더 흥미롭게 수업을 구성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보다 더 나은 수업을 위해 고민하는 모든 국어 선생님들께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한다.
* 네이버 카페 북유럽을 통해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북유럽 #국어교사가만든국어교사를위한찐실전챗GPT #강유정 #김예리 #예승현 #광문각 #중학교국어 #고등학교국어